백종원 더덕무침 레시피를 찾다보니 더덕구이 레시피만 한가득 찾으셨을거에요. 저도 한참을 찾다가 방송은 못찾고 어떤 분이 올려두신 백종원 더덕무침이라는 레시피를 통해 접하게 되었는데요. 세상에마상에 엄청 맛있어요! 오늘 하나도 가감하지 않고 모두 공개할게요.

 

더덕무침의 기본은 생더덕의 껍질을 벗기는 작업부터 시작해야하지만 요즘은 워낙 간편하게 잘되어있어 온라인으로 깐더덕을 구매할수도 있고 가까운 마트를 통해서도 쉽게 구할수 있으니, 일부러 생더덕을 찾아 헤매이지는 마세요.

 

 

물론 중국산이냐 국산이냐에 대한 부분은 논쟁거리가 될수도 있지만 간단히 먹으실 분들은 깐더덕 구매하시고, 그것들이 국산이 아닐경우에는 능력껏 구하시면 됩니다! 제 옆집은 굳이 국산 생더덕을 시장에서 사오시더라고요. 놀랏습니다.

백종원 더덕무침

백종원 더덕무침

준비하실 재료

더덕 7개,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3큰술, 물엿 3큰술, 설탕 2큰술, 매실액 1큰술, 백종원 만능간장 1/2큰술, 다진마늘 2큰술, 참기름 1큰술, 대파 1줄기, 깨소금(선택)

 

 

다들 아시겠지만 더덕구이든 더덕무침이든 가장 최초의 작업은 더덕을 까는 작업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저는 귀차니즘의 노예로서 깐더덕을 쿨하게 주문햇지요!

깐더덕

구이도 해먹고 해서 1키로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많았어요. 그래서 도전하게 된것이 백종원 더덕무침이랍니다. 이 더덕들을 절반으로 가른다음 칼등이나 칼 손잡이 아랫부분으로 눌러가며 툭툭툭 다져주면 결대로 조금씩 찢어질거에요. 다른게 어려운게 아니라 이 작업이 귀찮아서 더덕무침 해먹기 어려운거죠.

 

대파 1줄기는 쫑쫑쫑 썰어두어 준비해주시고, 깨소금은 쓰실분만 1큰술 정도 쓰시면 되요. 

 

 

백종원 더덕무침의 양념장은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3큰술, 물엿 3큰술, 설탕 2큰술, 매실액 1큰술, 백종원 만능간장 1/2큰술, 다진마늘 2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혹시 백종원 만능간장이 없으신 분들은 진간장이나 양조간장 1큰술을 넣어주시면 되요.

 

실제로 더덕무침은 다른 특별하게 작업할게 없어서 더덕 손질만 완료되면 양념장 만들고 손질된 더덕에 부어 잘 버무려주기만 하면 완성이라 15분 정도면 완성하는 초간단 반찬에 속해요.

 

집에 깐더덕 있으시면 한번 시도해 보세요! 더덕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덕 여유롭게 넣으시면서 양념장 양을 조금씩 늘려보시면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드실수도 있으니 꼭 시도해보시길 바래요!

 

계란 등급 왜 따지세요?

 

계란 등급 왜 따지세요?

계란 등급을 왜 따지는지, 또 어떤 중요성이 있기에 그것으로 기준을 매기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겟습니다. 오늘 이 이유를 알게되시면 등급 높은 계란을 찾으실수 밖에 없으실거 같아요. 특히 아

bcc101010.tistory.com

백파더 시금치 볶음 레시피

김수미 더덕무침 만드는법 고추장은 거들뿐 초간단 레시피

 

김수미 더덕무침 만드는법 고추장은 거들뿐 초간단 레시피

김수미 더덕무침 만드는 법에 대해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이제 겨울의 차가운 땅속에서 무르익은 더덕들이 시중에 유통되는 시기입니다. 마트나 시장을 나가보면 더덕을 어렵지 않게 보실 수

bcc10101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