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글이 만드는법 물조절 방법 등에 대한 팁들을 알려드릴게요.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간혹 나오는 뽀글이는 가만히 보는 것만으로도 식욕을 자극하게 됩니다. 특히 군대시절 먹었던 뽀글이 맛은 아직도 잊지 못하는데요. 가끔 집에서 혼자있을때면 뽀글이를 만들어 먹기도 한답니다.

 

한번이라도 만들어보시는 분들은 아시겟지만 정말 뭐 없거든요. 초간단을 넘어 핵간단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겟습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쓰는 방법으로요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변형방법도 존재하지만 오늘은 순수 뽀글이 만드는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겟습니다.

뽀그리
뽀글이 만드는법

뽀글이 만드는법

준비하실 재료

라면 + 나무 젓가락 + 뜨거운 물

 

국물라면 비빔라면 할것없이 익히는 과정은 동일하답니다. 오늘은 오동통한 너구리로 한번 보여드리겟습니다. 군대 시절 야간 근무가 끝나고 휴게실처럼 꾸며놓은 교육실에서 라면 뽀글이를 해먹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저는 취사병하고 친해서 계란까지 구해서 뽀글이 물 붙고 바로 계란을 까서 넣었던 기억이 나네요.

 

참고로 너구리에는 계란 비추에요. 신라면 같이 국물이 어울릴법한 라면에 시도해보세요. 이것도 존맛탱이랍니다.

 

 

본격적인 조리과정

라면-뽀글이
뽀글이

일단 봉지를 뜯지 않은 상태에서 라면을 1/2 또는 1/4 등분으로 쪼개어주세요. 그리고 위 사진처럼 2열로 만들어 물을 넣어 윗부분을 오므릴수 있도록 면을 아래로 몰아주세요. 집에 너구리가 없으시다면 좋아하는 봉지라면으로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짜장의 경우는 물 조절 필요없이 넉넉히 물을 받아 한번 따라버리면 되기에 오히려 쉬울수 있습니다.

 

이제 라면 스프를 모두 면발에 투하해주시고, 물을 부어줍니다. 물을 부을때 스프가 적절히 다 풀릴수 있도록 스프가 모여있는곳에 부어주세요. 물 양은 봉지의 60% 정도가 물로 채워졌을때 멈추면 됩니다.

 

물을 다 부었다면 이제 봉지 꼭다리를 모아서 테이블 위에 잘 내려놔 주시고, 모아주신 봉지 끝을 나무젓가락 사이를 벌려 빨래집게 처럼 고정시켜 주세요.

뽀글이-만드는-방법
라면 뽀글이

젓가락을 이미 뜯어버리셧다면 고무줄이나 빨래집게를 활용해 고정해주시면 됩니다. 꼭지 부분만 잘 고정해주시면 라면봉지가 넘어가거나 하는일은 없어요.

 

라면 봉지를 잘 막아주셨다면 이제 3~5분만 기다려주시면 뽀글이가 맛있게 완성된답니다. 만약 시간이 다되서 열었는데, 덜 되었다면 다시 닫고 좀더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뽀글이-맛있게-끓이는법
뽀글이

마지막으로 먹기전에 바닥에 혹시 가라앉아서 안녹았을지도 모르는 스프를 위해 몇번 휘휘 저어서 섞이게 해주시고, 맛있게 드시면 된답니다. 

 

 

에어프라이어 닭다리 구이

 

에어프라이어 닭다리 구이

에어프라이어 닭다리 구이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요즘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다양하고 간편한 요리들의 레시피가 시중에 많이 풀렸죠? 그래서 그런지 뭔가 한번 도전해볼

bcc101010.tistory.com

쑥국 끓이는법

 

쑥국 끓이는법

제철을 맞이하여 쑥국 끓이는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쑥을 부드럽게 만들어 보다 향긋하게 드실수 있는 쑥국 끓이는 법을 알려드리겟습니다. 이제 봄의 날씨가 실감될만큼 한기가 물러가고 있

bcc101010.tistory.com

전기차 충전소 어디에 있을까

 

전기차 충전소 어디에 있을까

전기차 충전소 어디에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어디에 있는지 제가 알려드리겟습니다. 정기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것들 중 하나가 바로 '충전을 어디서 하지?' 이실것입

bcc101010.tistory.com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 다들 알고 계신가요?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알려지기 시작한 퓨전라면. 그중에서도 가장 대중화 된것이 짜파구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유튜브, 블로그 등

bcc10101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