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항 주차요금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주로 내륙에서 제주도로 가시는 분들은 청주공항 많이들 이용하실겁니다. 주차 기간이 길거나 안쪽에 자리가 없을때에는 바깥쪽 외부 주차장을 이용하게 되는데, 요금이 차이가 있어 잘 알고 주차하셔야 합니다.
제가 신혼여행때 해외여행 다녀오면서 겪었던 일과 제주도 4박 5일 코스로 다녀오면서 냈던 주차 요금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청주공항에는 총 3개의 주차장이 있는데, 간단한 소개부터 드릴게요.
왼쪽부터 주차타워, 1주차장, 2주차장이며, 장단점도 알려드릴게요!
주차타워 - 자리만 차지할 수 있다면 최고의 자리, 공항입구와 제일 가까운 곳이라 차에서 공항까지 이동거리가 가장 짧아요. 게다가 눈이나 비가내려도 비교적 편안히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1주차장 - 주차타워 옆 공터인데, 생각보다 차와 차사이 공간이 좁아 빙 둘러가야해서 멀게 느껴져요. 하지만 2주차장보다는 훨씬 좋아요.
2주차장 - 공항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주차장이지만 차도 하나를 건너야 하고 땅이 비포장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청주 공항 주차요금 안내
될 수 있다면 주차타워나 1주차장에 주차하시길 추천드려요. 여름이나 가을에 2주차장에 주차하면 흙먼지가 많이 날려 엄청 짜증나거든요.
주차타워, 1/2 주차장이 만차가 될 경우 3,4 주차장을 개방하는 형식으로 운영되며, 비용에서도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1일 주차 요금
- 주차타워 / 1주차장 / 2주차장 : 10,000원
- 3주차장 / 4주차장 : 6,000원
기본 주차요금 500원 + 이후 시간당 500원이 추가되는 방식으로 비용은 일할 계산됩니다. 저는 비용도 비용이지만 공항으로 진입하기 편하고 깨끗한 곳이 좋다고 생각해요.
다녀와서 차에 뿌연 흙먼지가 앉아있는 것을 보면 밀려오는 스트레스로 인해 기분을 망칠수 있으니까요. 제가 신혼여행때 뭣도모르고 2주차장에 주차해둿다가 다녀와서 쌓인 흙먼지를 보고 엄청나게 열폭햇다는 사실..
여유있게 출발하셔서 주차장 좋은곳에 주차하시고 기분좋은 여행 다녀오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