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유명 걸그룹 연예인이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사실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그 연예인이 누구냐에 대해 많은 의문점을 남겼었습니다. 구 연예인은 바로 브아걸 가인으로 밝혀졌습니다. 대체 연예인들은 왜 프로포폴 투약을 하는 것인지 브아걸 가인이 프로포폴 투약을 한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브아걸-가인
브아걸 가인

유명 연예인들이 마약류에 들어가는 프로포폴은 투약하는 사건은 브아걸 가인만이 아닙니다. 얼마 전 하정우 씨도 프로포폴 투약으로 많은 구설수에 올랐었죠.

 

프로포폴은 치료과정에서 통증을 무디게 해주는 일종의 수면 마취제입니다.

 

 

브아걸 가인 프로포폴 사건 전말

며칠 전인 6월 25일 한 70대 성형외과 의사가 프로포폴 남용으로 인한 재판을 받았습니다. 이때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약사법 위반,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재판을 진행하는 도중 유명 걸그룹 가인에게 프로포폴을 투약한 혐의가 밝혀졌습니다.

 

이로 인해 해당 의사는 징역 1년 6개월과 벌금 300만 원, 추징금 920만 원을 선고받았습니다. 이 당시만 해도 가인의 이름이 밝혀지지 않고 유명 걸그룹 연예인이라고만 밝혀져서 과연 그 연예인이 누구냐에 대해 관심이 몰리게 되었습니다.

 

브아걸 가인의 경우 2019년 7월경 해당 의사로부터 프로포폴을 4번 정도 투약받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해당 사건 관련 진술에서 '단순 치료용인 줄 알았다'며 진술하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약식기소 처분을 받게 되었고 올해 초 100만 원의 벌금형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약식기소' 란? 공판을 열지 않고 서면으로 재판을 하여 형을 부과하는 간이 형식의 절차. 검사가 사건 공소제기와 함께 서면으로 벌금형에 처해달라는 뜻의 약식명령을 충 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연예인들이 프로포폴 관련 사건이 터지면 하는 말이 '치료 목적인 줄'입니다. 브아걸 가인도 비슷한 말을 하는 것을 보니 과연 단순 치료 목적으로 프로포폴을 투약한 것인지 의심이 가네요.

 

브아걸 가인은 여기서 끝이 아니라 프로포폴과 유사한 약품을 대량 구매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2020년 6월 경 해당 의사에게서 '에토미데이트'라는 프로포폴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전신마취제를 3박스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박스당 10ml 앰플 10병씩 들어있는 이 에토미데이트 3박스를 150만 원에 구매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해당 약품은 '마약류'로 지정되지 않아 투약한 사실이 밝혀졌음에도 처벌을 받지 않았습니다. 단순한 벌금형으로 끝 낫다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말들이 나올 것 같네요.

브라운-아이드-걸스-가인
브아걸 가인

브아걸 가인 포함 유명 연예인들이 프로포폴 투약을 하는 이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우울증과 중증도 수면장애를 겪어온 가인은 치료 과정을 밟아왔으나 그 도중 신중하지 못한 선택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유명 연예인들이 프로포폴을 투약하는 이유는 거의 대부분이 '수면 장애'를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프로포폴은 통증이 심한 치료 등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약물로서 수면상태로 만들어줍니다.

 

일반 마취제보다 마취 수면 유도가 빠르고 후유증이 거의 없어 회복도 빠른 편에 들어갑니다. 다른 마취제의 부작용인 어지럼증, 구토 유발 등의 부작용이 없어 의사들도 선호하는 약품입니다.

 

수많은 연예인들이 이렇게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면서 프로포폴을 투약하는 이유는 짧은 시간 동안 최적의 수면을 취하게 하는 효과 때문입니다. 의사의 말에 의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감 해소 효과도 있다고 했습니다.

 

우리 뇌의 호르몬인 도파민 분비도 증가시키게 되어 좀 더 활기찬 느낌을 주어 도취감으로 인해 수면에서 깨어날 때 좀 더 상쾌함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단순 치료 목적일지 몰라도 한 두 번을 넘어 지속적인 사용은 중독을 불러오기 마련이죠.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 제대로 된 수면을 못하게 되면 사람은 예민하고 짜증스럽게 변하다 나중에는 우울증으로 퍼져나갑니다. 이로 인해 삶의 질 자체가 곤두박질치게 되죠.

 

하지만 어떤 이유로도 일반인들에게 공인으로 취급받는 연예인들이 해야 할 처신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그렇게 힘들다면 쉬는 기간을 가지며 스스로를 케어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최근 프로포폴 투약 연예인 하정우

하정우 씨의 경우도 이런 경우와 비슷합니다. 피부 치료를 위한 용도로 프로포폴을 주사했다고 하는데, 약식기소를 인정한 만큼 스스로도 잘못을 아는 눈치입니다.

 

하정우 프로포폴 투약 사건

 

하정우 불법 프로포폴 투약 대국민 사과

배우 하정우가 불법 프로포폴 투약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기존의 많은 연예인들이 그러했듯 프로포폴 투약으로 인해 팬들은 많은 실망을 한 기색이 역력합니다. 이에 하정우는 많은 분들께

bcc101010.tistory.com

 

이번에 공식 재판에 회부되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와 다르게 가인의 경우는 단순 벌금형으로 사건이 마무리되는 분위기이니, 본인 스스로 좀 더 자중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유명 연예인 프로포폴 사건의 당사자 브아걸 가인의 프로포폴 투약 진짜 이유에 대해 요약해보았는데요. 사건에 대해 한눈에 파악되셨을 것입니다. 아무리 힘든 일이 있어도 누군가의 선망의 대상이 되는 사람이라면 처신에 보다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신중한 선택을 하시길 기대해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