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장기화되어가는 코로나가 일상에 정착되어 가면서 이제는 이 바이러스를 잡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점점 집콕 트렌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테크를 찾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통 재테크라고 하면 무언가 거창한 부동산이나 비트코인, 주식 등을 생각하시기 쉬운데요. 알게 모르게 우리 주변에서도 손쉽게 재테크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존재한답니다.

 

집콕 트렌드 취미 다육이를 키워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집콕 트렌드 변화

요즘 집콕 트렌드는 무엇이든 집에서 해결하려는 경향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재테크도 다양한데요. 얼마 전 대파 값이 폭등하던 시기 일명 '파테크'라고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파를 직접 키워 요리해먹자는 것이었는데요.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회사에서는 '대파키우기' 상품이 나올 정도로 찾는 사람이 많았다고 합니다. 실제 출시되어 성과도 좋았다고 하네요.

 

집콕-트렌드
집콕 트렌드

 

여행도 이제는 숙박이 아닌 차박으로 대세가 돌아섰고, 교통도 1인 이동수단인 전동 킥보드 등이 유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집콕-트렌드
집콕 트렌드

 

집콕 트렌드 중 많은 눈길을 끄는 것이 바로 힐링입니다. 사람들과 모임을 통해 일상생활을 재미를 즐기시던 분들이 이제는 어쩔 수 없이 집콕을 선택하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마음의 병을 앓고 계십니다.

 

힐링 트렌드와 재테크가 결함하면서 많은 분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을 고민하고 계실 겁니다.

 

집콕 재테크 다육이

다육이라고 하면 어떤 것인지 대충 아실 겁니다. 아기자기한 식물을 말하는데요. 이 다육이는 국내 상당한 마니아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집콕-트렌드-다육이
다육이

 

요즘 집콕 트렌드가 힐링으로 몰리면서 일반인들도 다육이와 같은 식물을 많이 찾게 되었습니다. 색채도 예쁘고 모양도 다양하다 보니 특정 종류는 희귀해 구하기조차 쉽지 않은데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심지어 엄청난 금액에 거래되는 다육이도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억대 다육이 등장

 

 

집콕-트렌드
다육이 전문 사이트 엑스 플렌트

식물 관련 전문 사이트인 '엑스 플렌트'에서 다양한 금액대의 다육이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다육은 건조 기후나 모래 환경과 같은 열악한 조건에서 살아남기 위해 잎 안에 물을 저장하고 있는 식물입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이유가 키우는데 까다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이후 집콕 트렌드가 안착되면서 집에서 하는 다양한 활동 중에 힐링을 할 수 있는 수단으로 '다육이 키우기'가 떠오르면서 다육이 농장에서는 생각지 못한 성수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합니다.

 

>>억대 다육이 재테크 뉴스 바로가기

 

마니아들의 경우 100만 원에서 500만 원대의 다육이를 많이 찾습니다. 일반인이 생각하기에 '그 돈을 주고 왜?'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품종부터 성장 스타일까지 다양한 모양의 다육이가 존재하기에 마니아층은 큰돈을 지불하고도 기꺼이 산다고 하네요.

 

심지어 마니아층이 찾는 1천만 원대 이상의 희귀종의 경우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증상이 이어지면서 갈수록 호가가 올라 1000만 원짜리가 2000만 원까지 가기도 했습니다.

 

집콕-트렌드
1000만원대 판매되는 엘크혼금

 

집콕 재테크로 다육이가 뜨는 이유는 모주에게서 잎을 여러 번 잘라서 다른 곳에 심는 방식으로 물량을 늘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모종을 구해 키우는 분의 능력에 따라 10배 이상의 수익을 내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육이의 가격은 크기에 따라 결정되는데요. 크기가 클수록 가격도 오르는 식입니다. 적당한 사이즈에 사서 잘 키워 팔기만 해도 2배~10배의 가격으로 거래되니 요즘 같이 집콕 트렌드가 뜨는 시기일수록 더욱 부업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위에 사진의 '엘크 혼금'의 경우 10만 원대에서 1000만 원대에 이를 만큼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10만 원에 사서 잘 키우면 1000만 원에 팔 수도 있다는 말이죠.

 

억대의 다육이가 가능한 이유

'금'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다육이는 '잎에 금색 라인이 들어가서' 더욱 인기가 높습니다. 일반 다육을 기르다가도 변종(금)이 발견되는 경우 그 희귀성은 마니아들을 더욱 열광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전문가의 말에 의하면 시장에 내놓고 인기 있는 제품으로 판명되면 프리미엄은 가히 아파트 1채 값을 능가한다고 합니다.

 

다만 워낙 유행을 잘 타고 가격폭이 크기 때문에 트렌드에 맞춰 품종을 고르는 센스가 필요하며, 집에서 키울 경우 농장에서 기르는 것에 비해 지식이 부족하기에 어느 정도 지식 습득이 필요합니다.

 

집콕 트렌드를 넘어 억대 재테크가 가능한 다육이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집에서 식물 키우기에 자신 있으신 분들은 부동산, 주식 이런 거 보다는 오히려 다육이 재테크가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