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준비로 정신없는 직장인의 아침. 식사는 하시고 출근하시나요? 요즘은 각기 개별적인 이유로 아침을 거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5명중 2명이 아침을 거른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의 공통된 특성이 있죠. 아침밥보다 잠!!

아침 일찍 일어나는 일은 누구에게나 힘든 일이죠. 직장인도 예외는 아닙니다.

아침밥을 거르는 이유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 것이 '시간이 없어서'였고 그 뒤로 '잠을 더 자고 싶어서', '밥을 차려먹기 귀찮아서', '입맛이 없어서'등이 뒤따랐는데요. 밥보다 5분간의 꿀잠을 택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정말 아무생각 없이 지나쳤던 아침식사, 하지만 여기에는 하루를 남다르게 보낼수 있는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먼저 아침밥은 에너지를 생성하고 두뇌능률을 향상시켜줍니다. 뇌의 주요 에너지원인 혈당은 주로 식사를 통해 공급되는데요.

 

저녁 후 아침까지 긴 공복 기간에 포도당이 최저치로 떨어지는데 이 때 아침을 거르면 뇌의 기능은 더욱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집중력, 작업수행 능력이 떨어져 결과적으로 업무능률에 영향을 미치게 되죠.

반대로 아침밥을 먹으면 혈당을 공급받은 뇌가 활발해지면서 기억력, 집중력, 학습능력이 월등히 높아진답니다.

 

 

많은 분들이 평생달고 사는 다.이.어.트 와 비만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침을 거르고 점심을 먹으면 보통 과식으로 이어지기 쉬운데요. 우리 몸은 내일 아침에 찾아올 '공복'에 대비해 피하지방형태로 영양분을 저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아침을 거르는 것은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인 셈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침밥을 먹으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침밥은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체온을 높여주기 때문에 각종 바이러스 침투를 예방하고 영양소 공급을 통해 규칙적인 호르몬 분비로 신체리듬을 안정화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간단하게라도 먹을 수 있는건?

 

바쁜 아침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죠. 시간! 아침이 중요한 것은 알겠는데, 챙겨먹자고 일찍일어나기 부담스러우셨을 거에요. 아침은 소식을 권장해요. 하루 전체 에너지 권장량의 1/4정도가 적당합니다. 칼로리로 따지면 400~500칼로리 정도죠.

 

달걀프라이 2개, 양배추 샐러드 100g, 방울토마토 8알 등이 있는데요. 가장 쉬운건 삶은 달걀 1개와 우유 한잔 또는 시리얼 이에요. 씨리얼의 경우 밥그릇으로 한공기 정도 아침식사로 먹으면 적당하답니다.

 

 

참! 탄수화물, 지방은 줄이고 단백질, 식이섬유 위주로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아침식사는 포만감을 올려주기 때문에 점심까지 다른 군것질을 막아준다는 키포인트!

이렇게 간단히 챙길 수 있는 아침. 하루의 능률을 몇배로 높일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이웃분들도 될 수 있다면 1주만 먹어보세요. 하루하루가 달라질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