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라텍스 매트리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가 기존에 사용하는 매트리스의 경우 스프링과 폼(스펀지 등)으로 이루어진 것이 대부분인데요. 이 라텍스라는 것은 천연 고무재질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주로 천연고무로 만들어지는 만큼 고무나무가 자라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생산되며, 수백개의 핀홀이 있는 틀에 한번에 찍어내기 때문에 자연 그대로의 안락함을 느낄 수 있고,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답니다.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는 곰팡이, 세균, 집먼지, 진드기 등의 서식을 방지하기 때문에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이나 성인 모두 사용하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기존의 매트리스의 경우 오래될 경우 내부 소음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이 라텍스라는 것은 천연소재로 이루어진 만큼 소음 자체가 없답니다.

 

숨이 죽으면 복원이 쉽지 않은 스프링 메트리스에 비해 천연 고무재료로 만들어지는 만큼 원형 복원력이 뛰어납니다. 탄력 자체가 달라서 침대로 사용하게 될 경우 수면의 질이 변한다는 것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가족의 경우 라텍스 메트리스로 침대를 바꾸고 나서는 꿀잠이 무엇인지 체험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요. 어떤 메트리스에서도 배김을 느끼는 저로서는 누우면 온몸을 감싸 안는듯한 감촉의 라텍스를 맛보고는 다른 메트리스에서는 잔다는 것은 아예 생각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실제로 누워서 정말 오랜시간 걸리지 않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라텍스는 신체굴곡에 맞게 무게중심을 받쳐주기에 최상의 수면을 보장해 줍니다.

면적당 수십만개의 에어 셀 구조로 형성된 에어 스프링역할을 하는 구멍들이 자체통풍을 해주기 때문에 박테리아 서식을 방지하고 바로 옆의 뒤척임으로 인한 진동이 최소화되기 때문에 잠을 설칠일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한없이 부드러운게 아니라서 일정 압력 이상에는 반발력이 뛰어나 복원력도 뛰아납니다. 함유량에 따라 천연, 합성, 인조로 나뉘어 생성됩니다.

 

 

천연 고무의 함유량이 80 이상이라면 천연, 이하라면 합성 라텍스라고 지칭되며, 인조라텍스의 경우 석유에서 추출된 재질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폴리우레탄 소재라고 보시면 됩니다.

라텍스의 가격 자체가 워낙 비싸다보니 인조라텍스가 요즘 많이 소개되고 있는 편입니다. 인조는 제가 자보지 않아서 뭐라 말씀드릴수가 없지만 95%짜리 천연라텍스를 써본 저로서는 천연라텍스에 한표드리고 싶습니다. 잠자리가 예민하시거나 허리가 배기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천연라텍스 강추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