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면갈수록 야외활동이 신경쓰이는 만큼 식구끼리만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찾으시는 분들이 늘고 계십니다. 그 중의 대표적인 하나가 바로 캠핑&차박인데요.
이를 겨냥한 차박용품들도 요즘 정말 샐 수 없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에 캠핑용품을 개조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소유하고 있는 차량에 맞게 개조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보통은 중고사이트인 중고나라나 당근마켓 등을 활용하여 중고로 물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아졌는데요. 이를 이용한 사기꾼들도 정말 많아지고, 수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면에서 볼때 누가 나를 위해 '용품을 빌려주는 곳이 없을까?'하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아이가 커가는 요즘 캠핑보다는 차박에 더욱 관심이 가다보니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적절하게 아이템을 구성해서 내어놓고 있었습니다.
당장 '차박캠핑 대여'라고만 검색해 보셔도 많은 업체들이 존재함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옵션도 많고 가격도 다양해서 무엇을 선택해야할지 헷갈리실 겁니다. 물론 후기를 보고 사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요즘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SNS 후기가 더욱 효과를 발휘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위의 차박캠핑도 SNS 서핑하다가 관련 글과 사진을 보고 저도 검색해보게 되었는데요. 구매하려니 왠지 잘 안갈것 같고 관리하기도 번거롭고 자리만 차지할 것 같아서 비용 저렴한 것으로 검색해보게 되었습니다.
묶을 계획이라면 숙박비나 대여비나 비슷비슷해서 차라리 대여가 훨씬 나을것 같지만 실제로 저희 딸아이가 아직 어린관계로 쌀쌀한 겨울숙박을 도전하기에는 아직 이른 것 같아 대여해서 밤하늘 구경과 맛있는 바베큐만 맛보고 오기로 결정하였답니다.
문제는 정말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느라 사진을 하나도 못찍었네요. 여러분들은 여행가시면 꼭 사진 많이많이 남겨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추억앨범으로 하나 만들어두려고 해도 진작 사진이 없으니 나중에 기억이 희미해질 때쯤 다시 한번 다녀와야겟어요.
차박 장비를 대여해서 해본결과 이용 후 반납만 하면 되기 때문에 별도로 제가 관리할게 없어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직장 동료중에 캠핑과 차박을 매주 다니다시피 하는 사람이 있는데, 다녀와서 중요한 것이 장비관리하는게 장난아니라고 합니다.
그냥 집으로 배달되는 장비가지고 가서 원하는대로 세팅하여 사용하고나서 다음날 반납하기만 하면 끝! 장비회수도 사용이 끝나면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회수해가시기 때문에 정말 간편하고 쉬운 대여시스템이었습니다.
대여를 하기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이용할 옵션을 훑어보고, 마음에 드는 구성을 찾는 것에서부터 시작인데요. 이왕 빌리는거 그동안 써보고 싶었던 상품으로 구성된 옵션들을 선택해보시고 여행지에 가서 실제로 써보고 나중에 구매할 옵션명을 미리 파악할 수 있어 좋은점도 많았습니다.
차박을 계획중이신 분들이라면 처음부터 장비를 사모으기보다 먼저 내게 맞는 아이템으로 구성된 차박대여 시스템을 이용해보시고 실제 구매할 아이템들을 하나하나 파악해 가는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저는 앞으로 당분간은 이 대여 시스템을 이용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