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통신 유통망은 거의 대부분이 통신사를 끼고 전달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로 인해 불필요한 서비스와 과도한 요금 등 발생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할부로 내기 때문에 제대로 알고 계신분들은 많지 않죠.

 

요즘 각 지방별로 5g에 대한 평가가 다른데요. 전국 어디를 가도 제대로 된 5g 효과를 보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실제 최신기종의 스마트폰을 5g가 아닌 다른용도로 구매하려고 해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게다가 요즘은 5g 전용으로 나오는 스마트폰도 많기 때문에 요금제를 5g가 아닌 다른것으로 바꾸기도 쉽지 않죠.

 

 

그래서 요즘 똑똑한 소비자들이 찾은 방법이 단말기를 자급제 방식으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5g 자급제 단말기

기존에 5g 단말기를 사용하는 고객이 5g의 장점을 체감하지 못하고 lte요금제로 바꾸려면 사용하지 않는 옛날 lte공기계에 사용하던 5g 유심을 빼서 삽입하여 유심기변방식을 사용해야만 했습니다. 이는 각 통신사의 영업활동등을 이유로 5g에서 lte로 전환하는 것을 제한했기 때문인데요.

 

최근 국회와 소비자단체등의 논의를 통해 각 통신사들의 약관변경을 이루어냈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 통신 3사 뿐만아니라 다른 업체를 통해 구매해왔던 휴대폰의 중간 마진을 없앨수 있는 방법이 되었습니다.

5g 자급제 단말기 구입경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기존과 같이 통신사를 통해 단말기를 구매할수도 있고, 온라인 쇼핑몰이나 각 지역별 성지(자급제 휴대폰을 취급하는 대리점)를 통해서 구매할수도 있게 되었으니까요.

 

 

삼성 안드로이드 폰이나 애플 아이폰처럼 가격대가 높은 것들도 실제 유통되는 단말기가격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중간유통의 마진 확보와 각 회사별 고가전략으로 가격형성 자체가 높아져 있을 뿐입니다. 오늘날짜 기준 삼성 S20+의 경우 통신사별로 차이는 있지만 7만원~19만원, 아이폰 12 미니 64g 13만원~30만원이면 구매 가능한 것을 보면 얼마만큼의 가격을 더주고 사고 있는지 얼추 알수 있겠죠?

5g 자급제 단말기

5g 단말기 자급제로 쓰면 좋은 점

스마트폰을 구매해보신 분들이라면 24개월 36개월 등 약정을 통해 비용절감 혜택을 보시려는 분들이 많으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거 아세요? 그 할부이자는 소비자 부담이라는것을요. 게다가 중도해지 등 판매자의 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피해금액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마진까지 합쳐지다보니 가격은 올라갈수밖에 없는 구조가 현재의 한국의 이동통신시장입니다.

 

 

이러한 여러 단점들을 한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것이 바로 자급제 단말기 구매입니다! 물론 구매 후 통신사 대리점등을 방문하거나 각 통신사 고객센터 등으로 전화해 단말기 인증 등의 절차를 거쳐야하지만 이 절차를 통해 선택약정(기간약정)도 함께 가입하면 25%의 요금 할인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g 단말기 자급제 이용 절차

한마디로 말해 자급제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최대 장점은 비용절감입니다. 기존에 판매자의 안전마진과 기타 비용등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죠. 하지만 한번에 단말기 값을 내야하는만큼 좀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또한 개개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는 것이니, 잘 비교해보시고 올바른 소비 하시기 바래요:)

5g 핸드폰 lte 요금제

 

5g 핸드폰 lte 요금제

얼마 전인 2020년 8월 21일 5G 이동통신 자급단말기로도 LTE(4G) 서비스 신규가입이 가능하도록 약관이 변경되었습니다. '자급단말기'란 특정 통신사에서 핸드폰을 구매하지 않고, 양판점이나 쿠팡

bcc101010.tistory.com

070 번호 연락처 스마트폰 통째로 차단하는 방법

 

070 번호 연락처 스마트폰 통째로 차단하는 방법

전화벨이 울리면 당연하다시피 폰을 바라보게 됩니다. 그러다가 문뜩 070 번호를 보게되면 나도 모르게 인상을 찌푸리게 되는데요. 아마 각종 스펨전화에 광고전화가 대부분이라서 그럴 것입니

bcc10101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