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뉴스에서도 그렇고 주식이 상한가를 갱신하는 요즘 주식에 아무런 관심조차 두지 않던 분들도 주식투자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변에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모든이들에 투자할 종목을 물어보며 요즘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죠.

 

 

얼마 전 세계적 K팝스타 'BTS'의 주식인 빅히트가 엄청난 관심을 받게 되면서 시장 상장후 단시간에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과한 기대탓이었을까요. 상장 직후 잠깐의 반짝이후 연일 내리막길로 곤두박질 치고야 말았습니다.

주식 투자

모든 투자에는 계획이 필요하듯이 주식 투자에서도 그에 알맞는 주식 포트폴리오 구성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시장분위기에 휩쓸려 그런 계획이 일절없이 모두 하니까 따라한 사람들은 큰 손실을 보기 쉬운 곳 또한 주식시장입니다. 알맞은 공부를 통해 적절한 방법을 파악 후 접근 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입니다.

 

 

빅히트 주식 투자로 큰 손실을 본 개미투자자들은 주식 환불이 가능하다는 소리를 듣고 너나 할것없이 신청하기 위해 몰려들었습니다.

주식 환불원정대의 등장

BTS의 창시자 '방시혁'대표

많은 외신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BTS는 수십조에 달하는 가치를 가진 아이돌 그룹으로 엄청난 기대감을 모야 약 600대 1이라는 경쟁률을 보여주었고, 상장이 진행되면서 공모가의 2배인 27만원에 시작하며 반짝 상승을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열기탓에 BTS의 확실한 사업모델이 확장되지 않은상태에서 주식의 수익률도 따져보지 못하는 주식입문자들까지 달려들게 되었고, 환불원정대가 조성되며 심지어 국민청원까지 올리게 되었습니다. 공론화는 되었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인 상황에서 되돌릴 수 있는 것은 없었습니다.

 

 

주식 환불 조건

일명 환매청구권이라고 불리우는 주식 환불을 받기 위해서는 상당히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만 합니다. 금융투자협회의 증권 인수업무규정에 나와있는 환매청구권 제도에 의하면 그 대상은 일반청약자로 한정되며 주식의 매도 및 인출, 이체하거나 양도 받지 않은 경우 불가능합니다.

주식 환불

해당 주식의 수요예측 없이 공모가를 결정했거나 기술성장 기업이나 이익 미실현 거업의 공모주에 투자한 경우, 아직 경험이 부족한 창업투자회사 등을 수요예측에 참여시킨 경우에 한정적으로 환매청구권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빅히트의 경우 투자설명회에서 이미 '환매청구권 미부여'라고 명시했고, 환불 대상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환불을 받았다는 몇몇 사람들의 이야기는 100% 거짓말입니다.

주식 투자

실질적으로 환매는 외국인 투자자에게 유리하게 짜여진 대한민국 주식시장은 환불은 생각하시지 않고 투자에 임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단순히 누군가가 추천해주는 것을 사시는 것보다 본인이 해당 물건의 값어치를 보고 직접 판단이 섯을때 투자를 진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항상 잃는 분들을 보면 '카더라'정보에 의해 많이들 하시는데, 어떤 투자든 누군가에 의해 들어온 정보는 검증절차를 거치지 않는다면 다른 누군가의 돈이 되고 맙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