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부터 써야지 써야지 하면서 깜빡하고 있던 주제인데요. 이번에 해루질 다녀오면서 생각나서 이제야 적게 되었답습니다:)

 

 

 

예로부터 낙지는 허해진 기를 보충해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보양음식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맛과 건강!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낙지 오늘은 디테일한 손질법을 알려드릴게요!

 

Tip 냉동낙지의 경우 냉장고에 넣어서 자연해동 시키거나 찬물에 담가서 해동시키면 됩니다:)

 

낙지 손질하기 STEP 1

먼저 낙지머리 뒤쪽에 있는 연결 부위를 끊어내 주세요. 낙지 머리 뒤쪽에 있는 연결부위는 투명한 막과 같아 손으로 살짝 떼어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연결 부위를 제거하셨다면 다음으로 낙지 머리를 뒤집어줄 차례! 연결 부위를 제거했기 때문에 살짝 힘을 주기만 하면 머리가 홀라당 뒤집어져요.

 

 

낙지 머리를 뒤집으면 충격적인 비주얼의 내장을 목격하게 되시는데요. 이것을 손으로 훑듯이 잡아당겨가면서 내장을 말끔하게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훑어낸 내장 마지막 연결부위는 가위로 잘라내거나 힘으로 끊어내시면 되요.

 

 

힘을주어 뜯어내면 제거되기 때문에 손으로도 충분히 내장을 제거하실 수 있어요!

 

 

다음으로 낙지 머리 아래에 위치한 눈을 제거할 차례입니다. 이때도 내장과 마찬가지로 눈을 손으로 잡아내서 제거하시거나 가위를 이용해 눈을 잘라주시면 됩니다. 이게 생각보다 힘이 많이들어가서 왠만하면 가위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낙지 손질하기 STEP 2

 

손질이 완료된 낙지는 볼에 모아담아서 굵은 소금 또는 밀가루를 뿌려주세요. 그 다음 박박 힘차게 낙지를 주물러 주세요. 행주 빨듯이 힘껏 낙지를 주물러주다 보면 낙지 빨판사이에 있던 이물질들이 빠져나오면서 점점 뽀얀 빛깔을 보인답니다.

 

 

 

이렇게 깔끔해지면 바로 흐르는 물에 헹궈주세요. 물에 헹굴때도 박박 씻어주셔야 소금이나 밀가루가 남지 않고 깔끔하게 씻어낼 수 있습니다. 끝으로 낙지 입을 제거해주면 손질 끝!

 

 

 

이제 어떤 요리든 활용할 수 있는 손질 낙지로 변신하였는데요. 이웃분들 모두 각자의 맛있는 요리로 마무리 하시길 기대합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