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해루질을 다녀왔다가 낚지를 생각보다 많이 잡게 되었습니다. 배부르게 먹고도 남아서 바로 새척해서 급냉시켯는데요. 오늘은 이걸 활용해서 낙지볶음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주 재 료

낙지 1마리, 양파 1/2개, 당근 1/4개, 양배추 1/4조각, 대파 1대, 식용유 1T, 참기름 3방울, 통깨 1T

 

양 념 장

간장 3T, 설탕 1T, 맛술 1T, 고춧가루 2T, 다진마늘 1T

 

 

낙지 손질

 

 

저는 해루질 갓다가 아예 손질을 해왔지만 다른 분들은 손질을 하셔야 하기에 함께 적어요. 굵은 소금 혹은 밀가루를 넣고 박박 문질러주세요! 세척 후에 머리쪽의 내장을 손으로 뜯어서 제거해주세요.앞서 적어두었던 낙지 손질법을 참고해주세요:)

 

 

살짝 데쳐주세요!

 

 

끓는 물에 30초 이하로 짧게 데쳐주시면 좋아요. 어차피 소스와 볶으면서 한번 더 가열을 할 것이기에 이때 오래 데치면 질겨져요. 참! 이때 머리는 따로 드실분은 몸통을 데친 물에 좀 더 오랫동안 강불에 데쳐주세요.

다른 재료를 손질해주세요!

 

 

채소는 냉장고 사정에 따라 준비해주세요. 당근은 반달 썰고 양파나 양배추는 깍둑썰어주세요. 대파가 있다면 대파는 어슷썰어주세요.

 

 

본격적인 요리 준비

 

 

데친 낙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백종원 양념장 레시피는 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맛술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이에요. 잘 넣고 섞어주세요.

 

 

본격적인 요리 시작

 

 

기름을 1~2큰술 두른 팬에 만들어둔 양념장을 모두 넣고 볶아주세요. 그리고 준비한 양배추, 당근, 양파를 넣고 양념장과 함께 잘 버무려 볶아내주세요. 양배추와 양파의 숨이 살짝 죾으면 낙지를 넣고 빠르게 1~2분 정도 볶아주세요.

 

 

마무리로 참기름을 3방울 정도만 톡톡 넣어주고, 통깨를 넣어 고소함을 더해주면 맛깔나는 낙지볶음 완성~!

 

 

이거 쓰다보니 또 먹고 싶어지네요:) 이웃분들 덥다고 시원한 것만 찾으시면 속에도 무리가 올 수 잇으니, 가끔 요렇게 매콤한 요리는 어떠세요?

 

 

안되겟네요. 저는 다시 마트로 낙지사러 갑니다요:) 모두 행복한 식사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