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여행지에서 숙박업체를 고르는 기준은 보통 어플을 많이들 활용하실 텐데요. 제가 울진 후포항 숙소를 검색하면서 겪은 여기어때 숙소와 일반 숙소 가격 비교를 한번 해드리겠습니다.

 

혹시 그거 아시나요? 여기어때에 계속 같은 지역 숙소를 검색하면 최초 검색했을때보다 할따마다 제시하는 가격이 높아진다는 사실을요.

 

저는 이 이야기를 소문으로만 들어서 '설마~'했었는데, 사실이었습니다. 저는 여행을 떠날때 목적지를 정하기 보다 그날 기분에 따라 여행지를 '확정'하는 스타일이다 보니 숙소를 한번에 결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울진 후포항 여기어때 숙소와 일반 숙소 가격 비교

 

일반적인 후포항 인근에 해변 근처로 숙소로 알아보니 처음에는 6만원으로 검색되다가 나중에는 7만 2천원으로 검색되는 사례를 발견했습니다. 숙소가 없어서 가격이 높아진 것도 아니고 전화해보니 해당 숙소에 방도 있다고 하는데 어처구니가 없더라고요.

 

울진-후포항-숙박-모텔
후포항 여기어때 모텔

 

게다가 인근에 다른 모텔들도 제법 있습니다. 물론 시설이 그만큼 후진 것도 있겠지만 혼자 여행하거나 잠자는 곳에 그다지 민감하지 않으신 분들 같은 경우는 시설은 노후되도 깔끔한 모텔들이 많습니다.

 

>>여기어때 직접 가격 알아보세요.

 

저는 솔직히 말해 화장실만 깨끗하면 그다지 신경 안쓰는 스타일이라 바로 옆 모텔인 '칸'이라는 모텔로 들어갔습니다. 물론 가격은 6만원 부르셨는데, 화장실 좀 볼 수 있냐고해서 문의드리니, 요근래 리모델링 하셨다고 했습니다.

 

현금으로 드릴테니 깍아달라고 흥정을 제시했고 5만원에 합의를 볼 수 있었습니다. 

 

 

울진 후포항 숙박 가격 할인

여기어때 72,000원, 일반숙소 가격흥정 5만원 어디가실래요? 이 상황을 한번 겪고나니 숙소 어플들을 하나도 믿을수 없겟더라고요.

 

혹시 여행때문에 숙소를 알아보시고 계시다면 숙박어플 처음부터 사용하지 마시고, 네이버 지도로 여행지 숙소를 먼저 알아보세요. 그 다음에 숙박어플로 검색해보셔도 늦지 않습니다. 활용도가 많은 사람일수록 이거 모르고 뒷통수 맞을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솔직히 예전에는 여기어때, 야놀자 등 숙박어플 활용 많이 했는데, 요즘은 에어비앤비를 많이 활용하는게 현실입니다. 같은 숙박어플이라도 단순한 숙박이 아닌 현지 경험에 초점을 맞춘것은 숙박어플이나 에어비앤비나 마찬가지니까요.

 

하지만 요즘 에어비앤비도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어느 한 곳을 믿고 저렴한 숙소를 결정하는 것은 뒷통수 맞으실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뭐 1~2만원 차이 신경 안쓰신다고 하시면 상관없겟지만요. 하지만 이것은 명심하셨으면 좋겟습니다. 1박이 3~4박이 될때는 거의 10만원의 가격차이가 난다는 사실을요.

 

울진 후포항 여기어때 숙소와 일반 숙소의 가격 차이에 대해 적어보았는데요. 많이 알아볼수록 본인에겐 이득이니 굳이 숙박 어플만 믿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