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지도 검색하시는 분들께 보다 쉽게 찾는 방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저도 강원도 여행하는 동안 누군가 사진 찍은 인스타만 보고 다니다가 이번에 그냥 지도만 보고 가보았는데요. 나름 운치도 있고 오히려 여유롭더라고요.

 

강원도 여행을 기획 중이신 분들이라면 적극 활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이번 일정은 짧아서 다 활용하지는 못했지만 다음번 여행 때는 보다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 글에 요약해두려 해요.

 

강원도

 

제주도와 달리 육로로 이동이 가능하고 청정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강원도는 계절별 특성이 뚜렷해 자연을 만끽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강원도 지도

 

요즘은 강원도 지도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조금만 찾아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 구글 지도 등등 다양한 지도 앱이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해당 지역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가 없다면 지도가 있다고 해도 제대로 보지 못합니다. 강원도 여행이라는 목적에 맞는 지도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오늘 제가 손쉽게 돈 들이지 않고 강원도 여행에 어울리는 유용한 강원도 지도 보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얼토당토않는 흔해빠진 행정지도 이런 거 소개드리지 않을 테니 기대해주세요!

 

강원도청 제공 강원도 지도

 

이것은 말 그대로 강원도의 유명 관광지뿐만 아니라 새롭게 관광명소를 만들고자 하는 곳들을 한 땀 한 땀 정리한 지도입니다. 

 

> 강원도청 바로가기

 

강원도 지도 보기

 

위에 링크를 타고 접속하시면 강원도청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위 사진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강원도 지도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확대에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아마 아래와 같은 지도를 받으실 수 있으실 텐데요. 

 

강원도-여행-지도
캡쳐한 강원도 지도

 

위 지도는 캡처한 것이라 키우셔도 깨질 거예요. 저도 폰으로 지도를 키워서 봤는데, 눈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지역별로 필요한 걸 분할해서 캡처를 해봤습니다. 혹시 강원도청에서 지원하는 강원도 지도가 보기 불편하신 분들은 활용해보세요!

 

강원도 관광 지도

 

이번에는 특화된 강원도 여행에 어울리는 사진까지 공유된 곳을 알려드릴게요.

 

강원관광 공식 홈페이지 강원도 지도

 

저는 다음 강원도 관광을 간다면 이 지도를 활용하려고 합니다. 관광지의 개략적인 사진이 올라와 있어 플랜을 짜실 때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용 강원도 지도를 찾으시던 분들이 활용하시기 딱 좋답니다.

 

> 강원관광 홈페이지 바로가기

 

강원도-지도
강원도 지도 관광용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 그냥 무시하시고 확인과 x를 눌러 넘어가세요.

 

강원도-관광-지도
강원도 관광

 

관광지라고 표기된 곳을 눌러보시면 강원도에 관광지들이 지도 위에 표시됩니다.

 

강원도-관광
강원도 관광 지도 사진 확인

 

위 사진에 카메라 모양을 눌러보시면 해당 관광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들어가 보시면 현지의 사진들이 올라와 있어 코스 계획을 세우실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게다가 '코스 추가'를 통해 여행 일정을 여기서 짤 수도 있어 참 편리하더라고요.

 

이 글 쓰면서 폰으로도 확인해봤는데 사진 체크 다 되고 기능 똑같이 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강원도 숙소 선택하실 때도 '숙박'을 눌러 확인하시면 위치정보와 사진이 함께 나와서 힘들게 이런저런 사이트 찾아다닐 필요 없겠더라고요. 광고에 사용할 사진들이 아니라 우리 같은 일반인들이 찍은 실제 사진이 올라와 있어 참고하기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