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삼재띠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새해를 맞이해서 용하다는 사주를 보러 다니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한해의 운이 어떻게 펼쳐질것인지 궁금하신 것은 이해하지만 너무 맹신하지마시고 재미로 보시기 바랍니다.
맹목적으로 맹신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겟지만 삼재라 하면 괜히 찝찝한게 신경쓰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어른들께서는 괜히 위험한 일 자초할 필요 없다며 부적도 사대가 지갑에 넣어주시기도 하고, 차에 구석진곳에 붙여주시기도 하십니다. 2021년 삼재의 의미와 오히려 삼재를 기회를 삼을수도 있는 방법에 대해 꼼꼼히 설명드리겟습니다.
2021년 삼재띠
삼재란 사람에게 닥쳐오는 세가지 불운을 의미합니다. 사람마다 9년 주기로 다가오며 인생에서 위험하고 좋지않은 기운들이 몰리는 해라고 하죠. 삼재의 첫해는 들어온다고 해서 들삼재, 두번째 해는 유지한다고 해서 눌삼재, 세번째 해는 나가는 삼재라고 해서 날삼재라고 불려집니다.
의미상으로는 3년 동안 않좋은 일들이 몰려온다고 하지만 미신 중의 하나인지라 곧이곧대로 믿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다른 해보다 발생확률이 높다는 것이지 꼭 온다는 것이 아닙니다. 조심해서 나쁠건 없으니까, 잘 알고 움직여보자구요.
2021년 신축년은 하얀 소의 해로 소띠가 날삼재를 맞이하는 해이기도 합니다. 소는 우직한 성격으로 성실함을 대표하기도 하며, 다른 띠들에 비해 맡은 일을 최선을 다해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부지런함과 정직함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리더로서의 책임감도 강해 주변으로부터 존경을 받는다고해요.
2021년 삼재띠
- 소띠 ( 85년생, 73년생, 61년생, 49년생 )
- 뱀띠 ( 89년생, 77년생, 65년생, 53년생 )
- 닭띠 ( 93년생, 81년생, 69년생, 57년생 )
들삼재는 누군가 다른사람을 집에 들이는 것이 좋지 않고, 날삼재는 누군가 집에서 나가는 것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날삼재를 맞이하는 뱀띠, 소띠, 닭띠의 경우 같이 사는 가족이 집을 나가 살게 되거나 중요한 물건을 내보내는 일을 피하시는 것이 좋겟죠?
이외에도 사람이 많이 모이는 행사(칠순 잔치, 결혼 등)는 삼가하는것이 좋은데, 사람이 모이게 될 경우 흉사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날삼재는 제물, 건강이 안좋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관련 일들에 대해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삼재는 다들 안좋은 것으로만 아시지만 대운과 년운의 사주가 잘 짜여지면 복삼재라고 해서 평년보다 않좋은일이 아닌 좋은 일들이 3배 정도 넘쳐난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021년 삼재띠 신경써야 할 것들
뱀, 소, 닭 띠는 삼재에 들 경우 쇠나 금속의 속성을 확산시키는 특성이 있어 백색의 옷이나 물건을 가까이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띠에 해당하는 중/장년층을 거치는 사람들은 삼재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해라고 하네요.
각 띠별로 주의해야할 달(음력)
뱀띠 - 1월, 9월, 12월
소띠 - 5월, 9월, 11월, 12월
닭띠 - 1월 5월, 11월
앞에서도 말씀드렷듯이 삼재는 맹신하기 보다 조심하는 정도로만 믿으시면 됩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좀 더 적극적으로 살 수 있게 도움이 되는 시기가 있는가 하면 좀 더 조심해야 하는 시기도 있는 법이니, 조심하는 자세를 가지면 주어지는 운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한해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2021년 신축년 할당된 운만이 아닌 활용할수 있는 운들을 활용해 기분좋은 한해를 만드셨으면 좋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