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통장개설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가능한 것이며, 어떻게 그 무서운 압류를 피할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겟습니다. 신용불량자로 낙인 찍히게 되면 다양한 불이익을 받게 되는데요. 그것들 중 하나가 통장개설 거절입니다.

 

당사자가 겪는 경제적 사회적 불이익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그중에 가장 큰 불이익은 압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중에서도 당장 급여수령을 할 통장자체가 없다보니 현금으로 받아야하는 상황까지 가게되니 수익활동에 여러 지장이 생기게 됩니다.

 

물론 일용직이나 현금거래가 수월한 직종이면 그나마 덜할테지만 신용등급이 좋지 못해 재산압류같은 상황이라면 그것마저도 불안하실 것입니다.

 

요즘은 신용등급도 자산의 일부로 취급하는만큼 신용점수가 300점대까지 내려가게 되면 신용불량자 카드 및 할부결제 서비스 이용도 불가능해지고, 렌트, 리스 등의 모든 신용거래는 막힌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사실상 통장개설은 은행 몇군데만 돌아다니시면 번거롭긴 하지만 사실상 가능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통장을 개설 한 후 채권자로부터의 압류입니다. 통장을 개설하게 되면 어찌되었든 자산이 쌓이게 되니 재산은닉을 방지하기 위해 채권자는 자신이 가진 채권을 이유로 압류를 진행하게 되는것이죠.

 

보통 재직증빙이 가능할 경우 신용불량자라 하더라도 통장을 만드는데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압류때문에 불안해서라도 가족명의 통장을 사용하는게 현실인데요. 이것도 번거로운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예전에 신용불량자가 되시기 전에 금융상품을 이용하신적이 있으시다면 은행계좌 등록을 통해 주거래 계좌를 사용하셨을 겁니다. 대부분의 압류는 이 대표계좌에 걸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보통 채권자는 채권가압류 신청을 하여 해당은행에 모든 계좌의 돈을 동결시켜버리는 것인데요.

신용불량자-통장-개설-방법
신용불량자

보통 이용하시는 메이저급 은행 그러니까 대형은행들은 채권추심원이 한 군데 은행을 정해서 채권가압류를 실행하게되면 전국 모든지점의 거래가 금지됩니다. 이것을 역이용하는 것인데요.

 

새마을금고나 단위농협의 경우는 협동조합의 개념으로 하나의 지점당 별도의 사업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운영도 각각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용불량자 통장개설을 통해 금융거래를 하더라도 현실적으로 찾아내기 힘듭니다. 만약 시도할 경우 전국 지점별로 조회해야하기 때문에 비용도 건당 발생하게 됩니다.

 

신용불량자의 통장가압류 신청을 진행하려면 건당 신청비용이 들어갑니다. 대형은행은 1개의 지점에만 신청해도 모든 지점 조회가 가능하지만 단위농협, 수협 등의 협동조합 방식의 개별 지점에서는 지점 수만큼 비용이 나가기 때문에 쉽게 시도하지 못합니다.

 

 

신용불량자 회복 방법

많은분들이 정작 자신이 무엇때문에 신용불량이 되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무언가를 갚지 않아서라고만 두루뭉실하게 알고 있기 때문에 피해를 당해도 구제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소 무엇을 해야 신용불량자가 되는지는 알고 계셔야지만 조치도 취할수 있으니 아래 사항을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신용불량자로 낙인 찍히려면 최소 50만원 이상의 금액을 90일 이상 연체해야지만 등록절차를 밟습니다. 신용불량자는 다른말로 장기연체자라고도 합니다. 이렇게 장기연체된 기록이 남게되면 신용카드 발급은 물론 금융상품 이용은 꿈도 못꾸게 됩니다.

 

이렇게 장기 연체된 원금과 이자를 모두 상환한다고 해도 완납시점으로부터 5년이 지나야지만 연체기록이 삭제처리됩니다. 

 

신용불량자가 되고 상당한 기간동안 채무독촉을 받겟지만 소멸시효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만약 소멸시효가 지나게되면 더이상 돈을 갚을 이유가 없어집니다. 이는 '올크레딧'의 채권자 변동 조회시스템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본인이 예전에 받았던 금융상품이 어디로 매각되었는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와함께 소멸시효에 대해서도 확인하실수 있답니다.

 

이 시점에 채권을 사들인 측에서 소멸시효 연장을 하지 않는다면 더이상 빚에 대해 독촉을 받을 이유가 사라지게 됩니다. 이후 금융거래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도 다시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혹시라도 소멸시효가 완성된지 확인하지 않고 기관으로부터 일정부분의 채무를 갚으면 사면조치 된다는 말에 10원이라도 입금하시는 순간 소멸시효는 다시 자동 연장되게 되니 꼭 확인해보시고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확실한 신용불량자 해결방법은 연체금을 빠르게 상환하고 그래도 안될 시 국가 제도인 파산제도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판결절차를 거치셔야겟지만 개인회생은 채무원금을 최대 90%까지 해결할 수 있고 각종 압류와 독촉으로부터 빠르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개인의 힘만으로 도저히 빛이 보이지 않을때 포기하기 보다는 주위의 개인회생 제도를 활용해서라도 개인의 삶을 되찾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효력을 발휘하려면?

 

주택청약 종합저축 효력을 발휘하려면?

주택청약 종합저축에는 다양한 조건들이 있습니다. 납입 기간과 1회당 납입금액 제한, 총 납입금액 등을 따져서 그 효과가 달라지는데요. 청약을 가입하신 분들은 분양권을 신청하시기 위해서

bcc101010.tistory.com

펜트하우스3 등장인물 정보모음

 

펜트하우스3 등장인물 정보모음

펜트하우스3 등장인물과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해보겟습니다. 펜트하우스2에서 결국 로건리의 사망을 그리며 마무리된 장면은 그야말로 동공확장을 부르는 장면이었습니다. 역시나 펜트하우스3

bcc101010.tistory.com

신용불량자 조회 방법

 

신용불량자 조회 방법

살다보면 다양한 이유로 빚을 지게되는데요. 이러한 빚을 은행이나 공공기관에 지게된 경우 특히 유의하셔야만 합니다. 깜빡하고 이자를 내지못해 신용불량자가 되신 분들도 계시기 때문이죠.

bcc101010.tistory.com

신용등급 조회 폐지 이거 모르면 손해

 

신용등급 조회 폐지 이거 모르면 손해

신용등급 조회하는 방법과 이제는 바뀌어버린 신용등급제도에 대해 설명드리겟습니다. 2021년 1월 1일자로 많은 정책들이 쏟아지면서 경제적으로 가장 민감하다고 할수 있는 변화가 생겨났습니

bcc101010.tistory.com

지방세 체납 조회 방법

 

지방세 체납 조회 방법

바쁘게 살아가다보면 가끔 무언가를 놓치고 갈때가 한번씩 있습니다. 세금도 마찬가지인데요. '내야지~'하고 있다가 어느샌가 까먹어버리고 놓쳐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1년에 한번 정도는 간

bcc10101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