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020년도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벌써 여름의 기운이 팍팍 느껴집니다. 정말로 무더운 날이면 시원~한 오이냉국 한사발 땡기더라구요. 실제로 오이는 열을 식혀주는 효과가 있어서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이냉국도 하나의 '요리'이니 신선한 오이일수록 더욱 좋겠죠? 재료는 아래와 같이 준비해주세요!
2인분 재료 : 오이1개, 미역20g, 물 3컵
(1컵 200CC), 소금 1T, 설탕 4T, 식초 6T, 깨 1T
오이 다듬기
우선 신선한 오이를 굵은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서 닦아주세요. 오이를 소금으로 문지르면 농약제거 및 돌기도 없애주고 살균작용도 됩니다.
채 썰기
깨끗하게 손질한 오이를 적당량으로 채썰어줍니다. 오이가 많이 들어가면 오이 수분이 빠져나와서 간이 싱거워져요. 오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넣으시고 추가로 간을 하셔야 해요!
Tip!아삭한 식감는 비법! 오이를 얼음물에 담궈 10분 정도 두면 아삭한 식감이 더욱 살아나요:)
미역 준비
미역을 20g 준비해주세요. 전 아주 작은 주먹 한줌 정도 준비했습니다. 미역은 10분 안되게 불려주세요. 8분 정도가 적당한거 같아요. 10분 넘어가면 미역이 미끈거리고 식감이 흐느적 거려요. 부드러운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취향따라 조금 더 불리셔도 됩니다:)
TIP! 다 불린 미역은 물기를 꼭 짜준다음 적당히 잘라주세요. 전 색감 좀 살리고 싶어서 남은 당근도 같이 썰어 넣엇어요:)
이제 완성의 시간
이제 준비된 재료를 볼에 다 집어 넣고 물 600g, 소금 1큰술, 설탕 4큰술, 식초 6큰술 넣어주시고 녹을 때까지 저어줍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국물만 넣어서 시원하게 보관했다 드시면 되요!
바로드실 분들은 시원한 얼음 몇개 띄워서 드시면 되세요:) 얼음이 들어가는 만큼 간을 더 해주시면 밍밍함에 대비할 수 있답니다.
뭐든 제철이 왔을 때 먹어야 제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이웃분들의 시원한 여름맞이를 기대합니다.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