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카페 분위기 내는 비법!!!
요즘 카페 한번가면 밥값이상으로 나오기 일쑤시죠? 저도 와이프와 둘이가게 되면 커피 2잔에 허니브레드 하나 시키면 그냥 2만원 가까이 써버리니, 한달 생활비 부담이 엄청 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집에서 그것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이게 무조건 오븐이 있어야 되는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더라고요. 여러분들도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생각보다 쉬워요!
재 료
식빵 4장, 생크림, 꿀 or 올리고당, 버터
먼저 식빵에 칼집내기!
집에서 만들때는 통식빵이나 일반식빵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되요. 저는 집에 남는 식빵을 사용햇어요. 먼저 식빵 3장을 겹쳐주시고,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그런다음 썰지 않은 마지막 식빵 1장을 바닥면에 깔고 그 위에 썬 식빵을 올려주세요.
맛나게 구워주세요!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30초~3분 정도 돌려주세요. 요즘은 에어프라이어에도 되요. 에어프라이어는 170~180도로 10분 정도 구워주시면 됩니다.
이제 재료를 바를 시간~!
다 돌아가면 노릇노릇 구워진 식빵 윗면 칼집 사이로 꿀 2스푼 정도를 흘려 넣어주세요. 더욱 달콤한걸 즐기실분들은 3스푼 정도 넣으시면 되요! 그다음 버터도 칼집난 곳 사이사이에 올려주세요.
다시 버터가 녹을때까지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주세요
이제 준비가 되었다면 전자레인지에 넣고 버터가 녹을때까지 돌려주세요. 3~5분 정도면 되더라고요.
띵~! 소리와 함께 전자레인지에서 꺼내서 충분히 식혀준 뒤 준비해둔 재료를 허니브레드 위에 올려 주시면 완성~
저는 마트에서 파는 짜는 생크림을 사서 허니브레드 위에 취~이익 하고 뿌려주니 이쁘게 완성되더라고요:)
이제는 나가서 8천원짜리 허니브레드 보다 집에서 분위기 내며, 1000원의 행복 즐겨보아요!
이웃분들의 즐거운 하루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