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동차검사 기간에 걸쳐서 가까운 자동차검사소 예약 잡으시느라 바쁘시죠? 심지어 그마저도 자리가 없어 발을 동동 구르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저도 주말과 평일 여러 차례 예약을 시도했지만 전부 자동차 점검 종료기간 지나서만 기간이 남아 있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자동차검사소에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굳이 공식 자동차검사소 오지 않으셔도 같은 망을 쓰는 민간업체를 활용하시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자동차검사 예약불가 시 가까운 민간업체 찾는 방법
보통 자동차 검사를 받으려고 하면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자동차검사소를 찾으실겁니다. 저도 이 때까지 거기서만 받아야되는 줄 알고 항상 안전공단만 찾아 갔었죠.
하지만 알고보니 굳이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각 지역별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연결된 민간업체들이 수두룩하게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예약도 할 필요없이 그냥 오면 된답니다. 시간 낭비도 하지 않고 정말 대박 아닌가요?
저의 경우 먼저 안전공단 사이트에 등록하려고 보니 등록 가능한 날짜하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자세히 물어보려고 해당 공단으로 전화 하니 통화신호는 가는데 연락이 안되더군요. 문자 하나 저런식으로 날아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전화번호 : 02-740-0499
그래서 직접 집 근처에 있는 안전공단으로 전화를 걸어 물어보니 해당 문자에 있는 민간업체 링크로 들어가서 아무데나 방문하면 된답니다. 허..참.. 이렇게 쉽게 해결될 일을 괜히 고민한 나 자신이 한심하더군요.
위 순서대로 조회하시면 지역별 민간업체가 조회 됩니다. 그럼 가장 거리가 가까운 민간업체에 방문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검사 민간업체 비용
자동차검사 비용은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제가 갓던 곳은 비용이 55,000원 나오더군요. 1천원 정도 더 받던데, 안 기다리고 바로 처리가능한게 어디에요. 그냥 바로 결제했습니다.
물어보니 민간업체 마다 차이가 조금씩 있는데, 그래봐야 공단 가격보다 1~3천원 정도 차이나는 수준이라고 하네요.
오늘가서 받고 왔는데, 확실히 차가 7년 이상 되니 라이트도 약해지고 다양한 면에서 신경써야 할 부분이 생기네요.
저는 라이트 밝기가 약하다고 불합격 나왔네요. 라이트를 갈고 다시 오랍니다.
여러분도 괜히 시간 끌면서 기다려가며 공단가려고 애쓰지 마시고, 그냥 민간업체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자동차검사 방문할 때마다 기다리는 시간이 아까워 짜증났엇는데, 이렇게 짧은 시간안에 끝날 수 있다니 참 기분좋은 발견이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