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가 다시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조금만 세상사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번 주가가 다시에 주가가 다시 폭등할 기미가 보인다는 것을 아실텐데요.

먼저 간단하게 sk바이오사이언스의 간단한 분석부터 하고 넘어가도록 할게요.

 

 

저도 처음에는 주식을 볼줄 몰라서 뭐부터 봐야하나 했는데, 심도있는 주식 공부는 개별적으로 하시고요.

제가 간단하게 보는 것만 먼저 말씀드려볼게요.


sk바이오사이언스 현황 분석


제가 부동산 투자에서 현재 주식 투자로 전향한 이유는 돈맥경화 때문이었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주식에 대한 공부도 조금씩 했었고, 지금도 동향은 보고 있습니다.

그런 주식 중에서도 우리나라 백신 공급에 기여하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는 주목할 만합니다.

이 글을 적고 있는 2022년 7월 7일 오전 시황은 현제 17% 이상 상승 중인 현재 왜 뛰는지는 알고 사셔야 하잖아요?

일단 바로 눈으로 파악할 수 있는 것을 보자면 매출액과 순이익률이 되겟지요.


그 다음으로 볼 것이 이 회사가 부채는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 입니다. 아무리 큰 대기업이라도 부채율이 높으면 그만큼 불안할 수 밖에 없으니까요.


보시는 것과 같이 전년 부채율을 급감했죠? 그만큼 재무 건전성은 받쳐주고 잇다는 거에요.

그럼 여기서 잠깐 '그래 기업 탄탄한건 알겟어. 그래서 왜 오르고 있는데?'라고 물으실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승 이유

 

대표적으로 주가가 오를때는 그만한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회사가 자사 주식을 매입해 소각을 하던지, 무상증자를 통해 회사 자산을 늘리던지.

뭔가 주주들이 기대할만한 성장성이 있을 때 주가는 요동치게 되죠.

요즘 뉴스를 보시는 분들은 간단히 예상하실 겁니다. 앞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는 상승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요.

요즘 몇일 전부터 이런 뉴스 많이 보셨죠?



우리나라에 보급되던 백신들은 대다수 초저온 보관 또는 저온 보관을 기본 베이스로 깔고 있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그 백신들의 유통에 참가했던 것이 sk바이오사이언스 입니다. 현재 국산 백신개발에 대한 좋은 소식이 들려오고 있지만 아직 임상실험이 남아있어 언제 보급된다는 확답은 없는 상황입니다.

이제 한 여름을 맞이해 더욱 활개칠 것으로 보이는 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다시 해외에서 백신을 들여올 상황이 될 겁니다.

그 상황에서 보관과 유통을 맞았던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가 가만이 앉아 있을까요?

이번 재유행을 통해 다시 한번 주가가 들썩일 것으로 보입니다.

가지고 계신분들은 단기 수익을 통한 수익실현도 좋지만 저라면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수익성 개선이 더 일어날테니까요.

저의 간단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반등에 대한 의견이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