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황금볶음밥!!!

 

혹시 옛날에 요리왕 비룡이라는 만화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거기서 나온 황금볶음밥을 볼때면 언젠가 꼭 한번 해먹어보고야 말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을 겁니다. 가장 만만해 보였거든요:)

 

 

저도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 중 1인이었는데요. 우연찮게 백종원 레시피를 둘러보다가 그걸 발견하게 되었어요!!

영롱한 저 빛깔에 빨려들어갈 것 같았어요! 흠흠..이럴때가 아니죠. 얼른 알려드릴게요. 이웃분들 침 닦으시고, 잘 따라오세요!

 

준비물

밥 1공기, 계란 노른자 2개, 소금, 파, 식용유

 

 

본격적으로 만들어봐요!

 

1. 먼저 식은밥이 없으시다면 밥을 미리 꺼내어 식혀주세요!

 

2. 밥이 식는동안 대파를 1줌 정도를 준비해주세요.

 

3. 계란 노른자 2개와 소금 한꼬집을 넣고 식은 밥과 골고루 섞어주세요.

(계란 흰자는 따로 구워 에피타이져용으로 사용하셔도 되고, 보관 후 다른 용도로 사용하세요.)

 

 

TIP. 뜨거운 밥과 계란을 섞게 되면 계란이 일부 익어버려서 덕지덕지 될 수 있으니, 꼭 식은 후 밥과 섞어주세요! 밥과 노른자를 잘 섞어준 다음 식용유를 조금만 넣어서 섞어주면 밥알이 코팅이 되서 더욱 빛깔 좋고 식감이 살아있는 황금 볶음밥을 음미하실 수 있어요!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를 볶아주세요. 고소한 파향기가 올라오는 파기름을 만들어주신 다음 밥을 넣고 쉑쉑 볶아요!

 

 

마지막으로 부족한 간을 소금으로 맞춰주면 밥알이 살아있는 듯하게 고슬고슬. 황금볶음밥 완성!!

 

 

한입 들어가면 그윽한 파향과 함께 씹히는 계란볶음밥의 향까지 자꾸만 손이가는 맛이랍니다 :) 여기에 나중에 베이컨하고 치즈 같은 다른 재료도 넣어봐야겟어요!

 

이웃분들도 식사 거르지 마시고, 간단한 식사나마 챙겨 드시길 바래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