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달래장 만들기 초간단 비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입춘이 지나고 본격적인 봄바람이 불어오고 있네요. 봄 하면 향긋한 봄나물들이 생각나기 마련이죠:) 상큼한 봄내음을 머금은 봄나물과 함께 한상차려 먹을때면 이제 또 한살 먹는구나 싶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김수미 달래장 만들기에 대해 설명드릴텐데요. 정말 어느 집에나 있는 간단한 재료만으로 만들어 먹을수 있어 반찬없을 때 뚝딱 만들어 먹기도 좋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여러 버젼의 달래장을 알아가실 수 있으니 꼼꼼히 담아가시기 바래요.

김수미 달래장 만들기

밥도둑 김수미 달래장 만들기

핵심 재료

달래 1 묶음, 청양고추 1개, 다진마늘 1/3 큰술, 홍고추 1/2개, 양조간장 8큰술, 고춧가루 1/2 ~ 1큰술, 통깨 1큰술(취향따라 조절), 참기름 1큰술

 

 

제철인 봄에 먹는 달래는 무기질과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어 빈혈 예방과 춘곤증 예방 등을 도와주며 천연 소화제 역할도 하기에 식욕이 돌아오는 봄에 다양한 먹거리로 올수 있는 소화불량도 예방해준답니다.

김수미 달래장 만들기

먼저 달래를 손질해 주셔야 하는데요. 손질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오세요! 흐르는 물에 달래를 2~3번 깨끗히 씻어주시고, 달래 아랫부분에 보면 검은 심지 같은 부분이 있습니다. 검은 심지 부분을 손으로 제거해 주시고, 달래 겉의 누런 껍질 부분들을 벗겨내 주세요.

김수미 달래장 만들기

냉이보다는 비교적 손질이 쉬워서 금방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여기서 꿀팁은 너무 알이 큰 달래는 칼날부분으로 눌러 으깨서 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손질이 마무리 되셨다면 남은 물기를 털어주고 먹기 좋은 사이즈로 쫑쫑쫑~ 썰어주세요.

 

저희 집은 씹는 식감을 즐기는 터라 좀 길다랗게 잘라내었답니다. 씹을때마다 느껴지는 향긋한 달래향이 좋아 온가족이 즐겨먹기에 한번 만들때 좀 많이 만들어놔요.

김수미 달래장 만들기

뿌리쪽은 잔뿌리들이 많으니 좀 잘게 썰어주시고, 위의 줄기부분은 좀 큼직하게 썰어주었어요. 이 부분은 취향에 따라 잘게 또는 큼직하게 선택적으로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달래만 손질을 해두시면 해먹고 싶을때 그때그때 만들어먹기 정말 손쉽기 때문에 봄이면 항상 달래를 손질해서 큰 김치통에 담아 놓는답니다. 게다가 비오는 날이면 전이 생각날때도 또다른 버전의 달래장을 만들어 찍어 먹으면 그야말로 지상낙원이 따로 없답니다. 이 전 전용 달래장은 아래에 따로 설명드릴게요:)

김수미 달래장 만들기

이제 준비가 완료되셨으니 밥그릇 정도 되는 접시에 달래를 한움큼 넣으시고, 나머지 홍고추나 청양고추도 잘게 썰어 넣어주세요. 만약 매운 맛을 싫어하시거나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은 청양고추를 빼시면 됩니다! 그리고 통깨도 너무 커서 싫으시면 빼시거나 칼날 옆면으로 눌러 으깨 사용하시면 좋아요!

 

 그리고 남은 재료들을(다진마늘 1/3 큰술, 양조간장 8큰술, 고춧가루 1/2~1 큰술, 통깨 1큰술, 참기름 1큰술) 다 때려 넣어주시면 끝이랍니다.

김수미 달래장 만들기

비오는날 생각나는 전 전용 김수미 달래장 만들기

아마 비오는 날이면 막걸리나 소주 한잔 생각나시는 분들 많으실 것이라 생각해요. 거기다 안주는 종류를 불문한 전이 떠오르실 거에요 ㅎㅎ(저만의 생각일지도..)

 

그것과 아주 잘 어울리는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만드는 법은 위와 동일하게 달래만 손질되어 있으면 금방 뚝딱 만들어낼수 있답니다.

 

 

핵심재료

달래 1줌, 양조간장4, 식초,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달래와 양조간장을 제외하고는 각자 취향따라 조금씩 조절해주시면 되는데, 저는 식초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넣어서 만들어 먹어요. 

김수미 달래장 만들기

비오는 날이면 빗소리와 비슷한 전 굽는 소리가 듣고 싶어 자연스레 후라이펜을 올리는 저를 발견하고는 한답니다. 이래서 다이어트하고는 인연이 아닌지도 모르겟네요. 이 시기에는 봄동도 맛있죠. 봄동 관련 레시피도 아래 있으니 잘 활용하셨으면 좋겟어요!

 

제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하트)와 구독 부탁드려요! 댓글로 응원해주시면 더욱 좋은 글들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제철 봄동 된장국 끓이는 법

 

제철 봄동 된장국 끓이는 법

제철 봄동 된장국 끓이는 법을 공유하려 합니다. 요즘은 음식하나도 밖에서 사먹기 찝찝한 시기인 만큼 매일 무슨 요리를 해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실거에요. 성인들도 마찬가지이지만 아이들의

bcc101010.tistory.com

봄동 겉절이 만드는 법

 

봄동 겉절이 만드는 법

봄동 겉절이 만드는 법은 다들 아시겟지만 그래도 저만의 팁을 공유해 봅니다! 요즘 같이 면역력이 강조되는 시기일수록 제철 음식을 먹는 것만큼 건강을 자연스럽게 챙길수 있는 방법이 없겟

bcc10101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