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정치권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주식에 관한 정보가 많은데요. 주식 동향과 수혜주에 관심있는 분들은 이런 정책주 이야기에 더욱 귀가 솔깃해질수 밖에 없습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마무리되고 이제 대권 레이스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고군분투하며 시민들의 마음을 얻기위해 달려들고 있습니다. 이전 대통령들도 그 과정을 통해 테마주들이 탄생했었는데요.

 

이명박 대통령 시즌에는 이화공영, 박근혜 대통령 시즌에는 아가방컴퍼니, 현재 대통령인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들제약 이렇게 테마주가 나왓고 이번에는 어떤 테마주가 나타날까요?

 

 

윤석열 정책주

현재 각종 여론조사에서 1등을 차지하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여러 유명인사들에게 만나기를 청하고 조언을 구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정치를 해야할지에 대해서와 각종 판단에 대한 명분 또한 필요할 것이기에 그렇지 않을까 싶은데요. 

 

정책주라고 불리는 정치테마주는 크게 인맥주와 정책주로 나뉩니다. 보통 대선 전 초반에 인맥주가 상승하다가 정책주들이 생기면 정책주로 흐름이 넘어갑니다.

 

윤석열의 인맥주는 너무나도 많습니다. 덕성, 서연, 서연탑메탈, 크라운제과, 희림 등등 풀자면 양이 상당합니다. 기존에 시중에 풀린 뻔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이 글을 쓰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저는 주식보다는 부동산에 더 비중을 두고 있는 만큼 주식은 가끔 둘러보는 수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주식으로 재미를 보기 시작한 선배의 말을 시작으로 조사한 내용에서 재밋는 주식이 있어 공유해보려 합니다. 바로 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우, 노루페인트홀딩스입니다.

 

현재 노루페인트는 국내 페인트 시장중 20%가량을 꾸준히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페인트 전문 업체중 하나입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윤석열 테마주로 현재 2번 이상의 브레이크가 걸릴정도로 현재 무섭게 치솟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책주 노루 기업의 관계

윤석열 전 총장의 부인인 김건희씨가 운영하는 '코비나 컨텐츠'가 진행한 '혁명, 그 위대한 고통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이라는 걸작전의 후원자가 바로 노루페인트였습니다.

 

보통 정치테마주는 임원, 대표, 이사와의 학연 지연 등으로 묶이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이 노루페인트는 특이하게도 부인의 사업을 후원했을뿐인데, 리스트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2019년 당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인사청문회때도 언급된 바 있는 사항이었죠.

 

현재 노루 기업의 재무상태는 모두 무난한 상태입니다. 특별히 좋지도 않고 테마주로서 상승하기에 재무가 문제될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윤석열 정치테마주

시세변화를 보시면 아시겟지만 노루홀딩스우는 금일 거래중지가 떳을 정도로 브레이크를 먹은 상태입니다. 최근 3개월 이내 폭발적으로 시세가 상승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발전가능성도 지켜보아야 할 대상입니다.

 

저도 아내를 통해 구매했는데, 좀 더 상승해주면 차를 바꿀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투자의 기본은 원금을 지키는데 있습니다. 아무리 따셨더라도 원금을 그대로 묶어두시면 언젠가 손해가 나실수 있으니 수익이 일정수준이상 보셨다면 원금은 미리 빼두시길 추천드립니다.

 

 

종합 소득세 신고 해야만 하는 이유 안하면 손해보는 것

 

종합 소득세 신고 해야만 하는 이유 안하면 손해보는 것

종합소득세 신고를 챙겨서 해야만하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막상 세금 신고를 하면 돈을 내는 것이지 않냐는 생각에 어떻게 하면 피할까만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정확하게 알고

bcc101010.tistory.com

부동산 투자 경매 전략적 물건 선택 방법

 

부동산 투자 경매 전략적 물건 선택 방법

부동산 투자 방식 중에서 경매는 훌륭한 투자 방식중 하나이지만 막상 낙찰 받기란 쉬운 것이 아닙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부동산 활황기에는 특히 낙찰받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그냥 아무 물

bcc101010.tistory.com

전세보증금 지키는 반환 전세 보증보험

 

전세보증금 지키는 반환 전세 보증보험

전세보증금 지키는 비법인 반환보증보험 전세보증보험에 대해서 알려드리겟습니다. 주변을 보면 전세보증보험에 대한 중요성을 모르는 분들이 보험료 아깝다고 무시하고 있다가 보증금을 돌

bcc10101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