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대출과 경매 대출 잘받는 법을 알려드리겟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대출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사항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을 사는데 드는 큰 비용을 순수히 들고 있는 사람은 많이 없으니까요. 특히 부동산 경매에서는 경락잔금대출이라고 해서 일반 매매보다 대출이 더 나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대출입니다.

 

경락잔금대출이란 낙찰을 받고 45일 이내에 잔금을 치르는데, 이 떄 자금 부족 등으로 잔금 조달이 힘든 낙찰자를 위해 은행이 일반담보대출과 비슷한 조건으로 자금을 대출해 주는것을 뜻합니다.

 

보통 소유권 이전과 동시에 대출을 해 준 금융기관은 1순위로 근저당을 설정하게 되며 별도의 담보를 제공할 필요는 없습니다. 즉 낙찰 받은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것이기에 통상 낙찰가의 70~80% 안팍으로 대출이 나옵니다.

 

목차

     

    부동산-경매-대출
    부동산 투자 대출

    부동산 투자 경매 대출 잘 받는 방법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진행하더라도 돈이 조금 부족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개인 신용도에 따라 추가 대출도 가능하며 동일한 부동산이라도 더 높은 비율의 금액이 대출되거나 더 낮은 금리, 중도상환수수료율 할인 등 취급하는 금융상품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높은 비율만 택할것이 아니라 본인의 투자목적에 맞는 대출 상품을 골라야 합니다. 대출 받을 시에는 아래사항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투자 경매 대출 시 고려사항

    1. 대출 비율과 금리

    2. 근저당 설정비와 중도상환수수료 여부

    3. 1년 상품인지 3년 이상 상품인지 여부

    4. 고정금리, 변동금리 여부

    5. 대출 승계 여부

    6. 추가로 보험가입 및 카드발급을 받아야 하는 추가조건 여부

     

    은행 상담사 별로 제시하는 조건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많이 비교해볼수록 좋습니다. 부동산 경매를 자주 하다보면 이제는 제법 마음이 통하는 대출상담사도 생기는데 이때 조심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아무리 유능하다고 하더라도 전국에 있는 대출을 다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번거롭더라도 꼭 5곳 이상은 비교검토하고 원하시는 대출 비율과 금리가 나오더라도 세심하게 다른 조건들을 비교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대출 비율과 금리만 확인하고 덜컥 계약을 진행했다가 나중에 보니 중도상환수수료가 폭탄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부동산 대출조건 쉽게 알아보는 방법

    경매의 경우 입찰법원에 가면 대출중개인들이 명함을 나눠주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경매를 실제 참여하지 않았더라도 받을수 있는데요. 실전 경매에 들어가시기 전 다양한 법원을 방문하여 대출상담사의 명함을 모아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낙출 후 대출 조건을 알아볼 때 명함에 있는 연락처로 원하는 대출조건을 간단하게 정리해서 최대한 많은 인원에게 문자를 보내두시면 회신이 올것입니다. 단, 급하실 경우 문자로 돌리고 전화로 2차 연락을 하시면 보다 빨리 조건들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문자양식(예시)

    안녕하세요! 경락잔금 대출 문의드립니다.

    법원 경매사건번호 : 2021타경 21021

    물건 주소 : 경북 00000

    낙찰가 : 2억 3천만원

    감정가 : 2억 8천만원

    거주지 : 경기 과천

    직장 : 네이버

    소득 : 연봉 5,800만원

    결혼유무 : 유

    부채 : 1억 6천만원

    원하는 한도금액 : 1억 8천만원. 더 된다면 최대치

    금리 : 3.0% ~ 3.5% 

    사용기간 : 1~3년 

    기타 : 갱신가능여부 알려주세요. 될수 있으면 1금융권으로 부탁드려요.

     

     

    위와 같은 형식의 문자로 문의하시고 업무가 바빠 전화통화가 힘든경우 해당사항도 함께 말씀주셔야 합니다. 막상 알려주시려 연락 주셨는데 전화를 받지 않을경우 다른 통화로 업무가 넘어가서 연락이 늦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보통 '업무가 바빠 통화가 힘드니 가급적 문자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라는 문구를 추가해서 보내기도 합니다.

     

    부동산 투자 경매 대출 시 꼭 고려해야할 사항

    낙찰을 잘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자금 계획을 풀어갈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낙찰 금액을 순전히 통장에 가지고 계신것이 아니시라면 대출이 가능한 금액과 은행 정도는 파악하고 입찰에 응하셔야 합니다.

     

    낙찰을 받고 법원을 나오면서 대출 아주머니들이 주는 명함에 대출 문의전화를 하면 가장 먼저 물어오는 것이 신용등급입니다. 요즘은 신용점수를 물어보죠. 그만큼 신용에 따라 대출의 금액 및 이율등이 정해지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필요합니다.

     

    요즘은 카카오뱅크, 토스 등등 다양한 앱에서 내 신용점수를 어렵지 않게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대출, 카드발급내역, 신용점수 등이 총 망라해서 보여줍니다. 단순히 카드를 많이 쓰고 대출이 많다하여 신용점수가 낮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적당한 카드사용과 대출은 신용등급을 더 올라가게 해줍니다.

     

    하지만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할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바로 캐피탈 서비스, 카드 현금서비스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서비스들을 이용할 경우 신용점수에 심각한 타격을 받기 때문에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한도 올리기 및 상향기준 그리고 모르면 손해보는 것들

     

    신용카드 한도 올리기 및 상향기준 그리고 모르면 손해보는 것들

    신용카드 한도 올리기 및 상향기준 그리고 모르면 손해보는 것들 신용카드는 한도 대비 한도소진율을 적절히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도가 250만원일때 200만원을 사용하면 한도소진율

    bcc101010.tistory.com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방법 압류 방지 팁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방법 압류 방지 팁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가능한 것이며, 어떻게 그 무서운 압류를 피할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겟습니다. 신용불량자로 낙인

    bcc101010.tistory.com

    신용등급 조회 폐지 이거 모르면 손해

     

    신용등급 조회 폐지 이거 모르면 손해

    신용등급 조회하는 방법과 이제는 바뀌어버린 신용등급제도에 대해 설명드리겟습니다. 2021년 1월 1일자로 많은 정책들이 쏟아지면서 경제적으로 가장 민감하다고 할수 있는 변화가 생겨났습니

    bcc101010.tistory.com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공시지가 조회방법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공시지가 조회방법

    부동산 공시지가 조회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보다 공신력있는 국토부에서 발표한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공시지가 조회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세금에 대한

    bcc10101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