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들은 법적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대부분 멘붕을 경험하게 됩니다. 특히 문서로 무엇인가 날아오게 되면 그때부터 일이 손에 잡히지 않게 되죠. 그런 분들을 위해 일반적인 법률 상단 비용이 얼마인지, 비용이 제각각 다른 이유는 무엇인지 요약정리해보았습니다.

 

유명한 변호사일수록 비용이 비싸다는 생각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기존에 법률 상담 중에 국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유명 변호사 분들도 무료로 진행해주실 때가 종종 있습니다.

 

게다가 법률 상담이라는 벽을 낮추기 위해 주민센터 등에서 연결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법률 상담 비용

법률 상담 비용은 대게 3만 원 ~ 30만 원 사이에서 책정됩니다. 금액은 시간에 따라 사건의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는데, 어떤 것이 있는지도 알려드릴게요.

 

법률-상담-비용
법률 상담

 

법률 상담 비용과 어떻게 상담사를 골라야 하는지 고민되시는 분들은 재능기부 사이트(숨고, 크몽 등)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전문적인 법률 사무소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지만 가격이 부담이신 분들은 재능기부 활동을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의 상담을 저렴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 분들 중에서도 이런 재능기부 사이트를 이제 막 알아서 저렴한 비용으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는 기회도 생각보다 자주 나오니 법률 상담 비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법률 상담 비용이 제각각 다른 이유

일반적으로 상담을 진행하기 전 어떤 분야에 대해 상담을 받으실지에 대한 것을 결정하게 됩니다. 보통 형사소송, 산업재해, 손해배상, 가사소송(상속, 이혼 등) 등으로 나뉘는데요. 사건을 해결하는데 소요되는 기간과 난이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자신이 어떤 상담을 받아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은 일단 비슷한 유형으로 결정하고 수정하시거나, 상담 전화번호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법률 상담 신청을 하게 되면 변호사님은 사건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내용도 상담을 해주시게 됩니다. 이때 자신의 상황과 진행하게 될 법률 상황에 대해 정확히 공유해야만 합니다.

 

 

밝히기 부끄러운 상황이나 법적 문제를 숨길 경우 충분히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었음에도 법률 상담을 신청하신 분의 거짓 진술로 시간만 보내고 비용만 증가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법률 상담을 진행하는 변호사분들은 경찰이 아닙니다. 사건을 접수하신 분의 상황을 해결하는 것이 주목적이기에 거짓을 말할 이유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법률 상담 비용 대다수는

대다수는 10만 원대(10만 원 ~17만 원 사이)가 일반적인 법률 비용의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일단 법률적인 이해도가 부족한 일반인이 생각하는 것보다 확실히 법률 이해도가 높은 변호사와 같은 직종에 근무하시는 분들이 생각하는 해결책의 수준에는 차이가 큽니다.

 

고민하시는 부분에 대해 블로그 검색 등을 해 보시고 만약 그때도 해결하기 힘들 것 같다 싶으시면 비용을 조금 들이시더라도 법률 상담을 꼭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