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TV를 돌리다가 백주부님의 감자짜글이를 보고 술안주로 제격이란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바로 그 메뉴를 활용해서 짜글이를 해보았습니다. 이거..밥 2공기가 순삭되었어요. 꼭 해드세요! 두분 해먹어요!!

 

 

 

백주부 그는 요리의 신인가?!

 

주재료 : 감자 3개, 양파 1개, 대파 2대, 간마늘 1T,

청양고추 3개, 고추장 1T, 된장 1/3T, 고춧가루 2T,

설탕 1T, 간장 4T, 물 2컵, 스팸 1캔 또는 삼겹살 2줄

 

 

먼저 감자와 양파를 투툼하게 채 썰어서 팬에다가 투입해 주세요.

 

간 마늘 1T, 고추장 1T, 된장 1/3T, 고춧가루 2T, 설탕 1T, 간장 4T를 팬에다 넣어주세요.

 

원래는 스팸 통조림을 비닐봉지에 넣어 완전히 으깨서 넣어줘야 하지만 저는 냉동실에 남아있는 삼겹살 2줄을 사용했어요! 확실히 진짜 고기가 맛있었어요 ㅎ

 

 


혹시 남은 고기가 없는 분들을 위해 스팸을 이용한 방법도 공유드릴게요^^

 

사진에서 처럼 비닐봉지에 스팸 1캔을 까서 넣은다음 손바닥으로 눌러서 완전히 으깨주세요. 으깨어졌다면 이제 펜에 투하~


 

 

 

적장한 사이즈로 싹뚝싹뚝 잘라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 두 컵을 넣은 후에 썰어둔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서 짜글짜글 끓여주세요. 이 상태에서 부글부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중불 정도로 불 세기를 조절하셔서 졸이듯이 끓여주시며 간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정말 호로록 식혀가며 먹는데..크으.. 다시 군침이 도네요.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도 전문점 부럽지 않은 맛을 낼 수 있다는 것에 놀라고, 내 손에서 탄생한 이 요리 맛에 다시 한 번 감동하게 되었답니다.

 

저는 반주로 한잔 같이했는데, 끝내줍니다! 국물맛이 끝내줘요. 이웃분들도 행복한 식사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