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닭다리 구이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요즘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다양하고 간편한 요리들의 레시피가 시중에 많이 풀렸죠? 그래서 그런지 뭔가 한번 도전해볼때면 에어프라이어를 어떻게 활용해볼까? 라는 고민을 먼저 하게 됩니다.

 

치킨도 마찬가진데요. 물론 기름을 올려 직접 튀겨내도 되지만 튀김가루를 묻힐필요 없이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바삭하고 맛있는 옛날통닭 느낌의 치킨은 비주얼만으로도 군침을 흘리게 한답니다.

 

 

에어프라이어 닭다리 구이는 정말 초등학생도 따라할 수 있을정도로 간단하답니다.

에어프라이어-닭다리-구이
에어프라이어 닭다리 구이

에어프라이어 닭다리 구이

준비하실 재료

닭다리, 우유, 소금, 후추, 다진마늘, 식용유, 파슬리가루(선택), 로즈마리(선택)

 

닭다리는 그냥 마트에 파는거 사시면 되는데, 3명 이상인 경우 2팩 사시길 추천드려요. 은근 양이 얼마 안되더라고요. 사오신 닭다리들을 물에 한번 씻어주시고, 우유에 담궈놔 주세요. 우유는 닭 잡내를 잡아주어 음식이 완성됫을때 비린내가 안나게 해준답니다.

 

확실히 우유로 한번 재어 잡내를 잡아준것과 안한것은 냄새부터 부드러운 육질차이도 나더라고요. 우유는 가득채워 닭다리가 완전히 잠기게 하면 좋은데, 양이 부족하실경우 반만 잠기게하고 15분 담구신 다음 이제 안잠긴 나머지를 뒤집어서 15분 기다려주면 잡내제거 완료랍니다!

 

 

에어프라이어 닭다리 구이는 공기로 구워주는만큼 냄새 제거해주는 다른 장치들이 없답니다. 이 절차가 마무리되고 다시한번 흐르는물에 깨끗히 씻어주세요. 다음으로 키친타올을 사용하셔서 물기를 제거해주시고 소금과 다른 재료들이 잘 베어들게끔 칼집을 내어주세요.

에어프라이어-닭다리
에어프라이어 닭다리 구이

이제 일회용장갑을 끼시고 식용유를 골고루 코팅해주듯 발라주신다음 소금을 뿌려 양념을 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과도하게 팍팍 뿌리시면 짤수 있으니 조금만 톡톡톡 뿌려가며 묻혀주시면 된답니다. 여기에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마늘향을 입혀주고, 후추까지 톡톡~

 

이제 파슬리까지 부슬부슬 뿌리고 에어프라이어 안으로 직행하시면 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게 온도와 시간인데요. 에어프라이어 닭다리 구이의 조리시간은 180도에 30분 입니다.

 

 

물론 각 가정별로 사용하는 에어프라이어의 성능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크게 차이나지 않아요. 먼저 양념을 마무리하고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5분 구워주고 꺼내어 뒤집어서 다시 15분 구워주면 먹음직스럽게 완성되요.

 

진짜 겉바속촉이 무었인지 제대로 보여주는 비주얼과 맛이랍니다. 자연스레 맥주를 꺼내들게 되는 이맛은 한번 보시면 당분간 저녁야식은 이걸로 하시게 되실거에요!

에어프라이어-옛날-치킨
에어프라이어 닭다리 구이

맛은 잡내만 제거해도 고소한 닭고기 맛이 느껴지기에 간이 살짝 덜되도 맛있답니다. 저녁 술안주로도 제격이니 아이들 자는 저녁시간을 활용하셔서 만들어보시길 바래요!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과 관리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겟습니다. 고혈압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신가요? 일명 조용한 살인마라고 불릴만큼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지만 대게 많은 사람들이 고혈

bcc101010.tistory.com

쭈꾸미 데치기 삶는 시간 꿀팁

 

쭈꾸미 데치기 삶는 시간 꿀팁

쭈꾸미 데치기 삶는 시간에 대해 소소하지만 활용도 높은 꿀팁들을 알려드릴게요. 이제 본격적인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로 들어서면서 나른한 몸과 몽롱한 정신이 더욱 증상이 심해지고 있는데

bcc101010.tistory.com

백파더 시금치 볶음 레시피

 

백파더 시금치 볶음 레시피

백파더 시금치 볶음 레시피 와 베이컨까지 곁들인 백파더 시금치 베이컨 볶음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비빔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추장에 살살 비벼드셔도 꿀맛이랍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

bcc101010.tistory.com

쑥국 끓이는법

 

쑥국 끓이는법

제철을 맞이하여 쑥국 끓이는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쑥을 부드럽게 만들어 보다 향긋하게 드실수 있는 쑥국 끓이는 법을 알려드리겟습니다. 이제 봄의 날씨가 실감될만큼 한기가 물러가고 있

bcc10101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