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핵 치질 자연 치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보통 지핵 또는 치질이라고 하는 것들은 항문 내외부에서 작은 덩어리 형태로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통증보다 뭔가 찝찝함으로 다가오는 이 증상은 방치하게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통증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솔직히 말해 남들에게 말하기 민망한 부위인 만큼 이런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불규칙한 배변습관과 스트레스로 인한 변비가 지속되면 이것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고하네요.
저처럼 생전 처음 겪어보는 증상으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겪었던 일에 대한 치질 자연 치유 과정에 대해 알려드리겟습니다.
치핵 치질 자연 치유 치료 방법
항문 쪽의 병이라서 청결하지 못하다는 이미지를 가지게 될까봐 특히 말못할 여러움을 겪는 분이 많으실거에요.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겟지만 치핵은 치질의 일종으로 주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배변습관 등으로 나이를 먹을수록 쉽게 발병하는 질병입니다.
연령이 올라갈수록 면역력 부분에서 많이 약화되는 것이 사실이라 30대 후반부터 적절한 관리를 안하시는 분들께서 특히 쉽게 걸리십니다.
치핵에는 총 4단계의 증상 심각도가 있습니다. 보통 대변을 볼때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출혈이 의심되는(피가 묻어나는) 증상이 지속적으로 보일경우 치핵을 의심해볼수 있는데요.
이런 증상을 시작으로 어느 순간에는 볼일을 보면 항문이 불쑥 튀어나와 힘을주어도 들어가지 않는 불쾌한 느낌을 받게됩니다. 마무리하는 경우에 튀어나온 덩어리가 만져지기도 하죠.
심각한 경우 닫기만해도 통증이 있으며, 주로 볼일을 보고도 그대로 앉아 있거나 변비로 인해 오래 변기에 앉아있는 습관이 치핵을 일으키는 주요한 원인 중 하나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치핵의 경우 외부에서 만져지는 단계라면 3단계를 의심해보실 수 있고 대체로 샤워 도중 손으로 밀어넣거나 도구를 통해 밀어넣기도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조치가 가능한 수준이며, 될 수 있으면 병원에 가서 자세한 진행정도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치핵 자연치유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일과가 끝나고 집에오시면 반신욕 10~20분 또는 좌욕기 5~10분 정도 1일 1회~3회 2주 정도 진행하세요. 중요한것은 빠트리지 않고 매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좌욕기 사용시 엉덩이를 푹 담글필요는 없고 항문 주위의 튀어나온 치핵과 엉덩이 반 정도 잠기게해서 5~10분이면 응어리진 항문 혈관들의 순환을 도와주어 자연치료를 촉진하게 됩니다.
이후 2주간 증상완화를 경험하지 못하신분들은 약품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외치핵의 경우 연고 형태의 약품을 사용하시면 되는데, 내치핵의 경우는 이게 어려우니 좌약 형태의 약품을 직접 항문으로 집어넣으시면 됩니다. 통증이 심한분들일수록 효과는 금방보실수 있어요. 이 약은 약사님과 상담해보시고 구매하셔도 되지만 병원 처방을 통해 받으시는 약이 효과가 좋아요.
그리고 시간날때마다 케겔 운동을 통해 엉덩이 괄약근의 긴장완화와 근육강화를 통해 내치핵이 밖으로 새어나오는 것을 막아주면서 함께 조치를 취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답니다.
어떤 병이든 운동과 함께하면 훨씬 빨리 이겨내실수 있음을 이번 경험을 통해 다시 한번 경험할수 있었답니다. 다양한 시도를 해보시는 것도 좋지만 제가 해본 바로는 좌욕 + 케겔 운동으로 2달만에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