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을 많이 다녀봤지만 이번처럼 등산을 목적으로 가본 적은 없었는데요. 와이프가 좀 더 나이 먹기 전에 한라산 백록담을 봐야겠다며 이야기하길래 급 잡아보게 되었습니다. 등산이란 것을 전혀 해보지 않았던 저희 둘이 한라산을 정복하고 올줄이야..

 

한라산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후기 꼼꼼히 읽어보시면 도움되실거라 생각합니다! 팁들과 위험했던 일들이 있어서 정독하시길 추천드려요. 다행인건 거나마 초보자가 올라가기 쉬운 성판악 코스를 선택한거였어요 ㅋㅋ 등산 초보시라면 성판악 코스 강추드립니다.

 

백록담
한라산 꼭대기 백록담

 

먼저 제주도를 가기 위해서는 항공권 예약이 우선이죠? 저의 경우 저렴한 항공권을 예약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에 이번 여행도 가볍게 출발할 수 있었어요.

 

제주도 항공권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제주 항공권을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어플을 활용한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해외여행을 좀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아시고 계실텐데요. 바로 스카이스캐너입니다. 스카이스캐너는 최저가 비용검색이 최적화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저렴한 제주도 항공권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스카이스캐너

 

그런데 이 스카이스캐너의 경우 출발과 도착을 한눈에 찾아보기에는 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제주도 항공권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두번째! 바로 인터파크 투어의 항공권 검색입니다.

 

인터파크-투어
인터파크 투어

 

이곳의 경우 시간대별 가격비교를 할 수 있어서 내가 출발하려는 시간을 입맛대로 골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인터페이스도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라 한눈에 모든 가격을 비교해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꿀팁 하나 드릴게요! 인터파크는 비교를 위한 용도로 사용하시고 결제는 항공사 사이트에 가입해서 직접 결제하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인터파크와 같은 비교검색 사이트의 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붙기 때문인데요. 건당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왕복이면 2천원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혼자가는 거라면 부담되지 않겠지만 4인 가족 이상 가시는 거라면 돔배고기 국수 1그릇 값인 8,000원이나 되니, 비용을 아끼시려면 항공사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제주도 렌트카 저렴하게 구하는 방법

 

제주 렌트카를 이용해보신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요즘들어 렌트카 비용이 어마무시 합니다. 이 렌트카의 경우에도 가격비교를 해주는 곳이 있는데요.

 

제주 80여개 렌트카 업체를 비교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돌하루팡'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제주도에 사는 지인소개로 알게 된 곳인데요.

 

여러가지 제휴가 잘 갖춰져 있어 페이백으로 5천원 정도의 제주페이를 받을 수 있더라고요. 이 5천원은 제휴된 식당이나 입장권 구매 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정말 한라산 등산만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렌트카 이용하지 마시고 택시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려요. 제주 공항에서 성판악 코스까지 대략 택시비만 2만원 ~ 2만 5천원 정도면 충분히 갑니다.

 

제주도-한라산-택시비
제주 한라산 택시비

저희처럼 등산 후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 아니시라면 굳이 렌트카 이용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니실게 아니시라면 렌트 + 주유비용이 택시비보다 훨씬 많습니다.

 

제주도 한라산 등산 예약하는 방법(성판악 코스)

한라산-성판악-입구
하산해서 찍은 성판악 입구 사진

한라산의 경우 하루 등산 가능한 인원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무작정 가시면 안됩니다. 사실 저희는 예약 안하고 그냥 갔다가 예약해야 된다는 것을 알았는데요.

 

그 덕에 맛집과 여행을 미리 즐길 수 있었답니다. 이제야 느끼는거지만 등산초보시라면 한라산 등반 후 내려와서는 다른거 못합니다. 바로 뻣어버리거든요. 그러니 여행을 미리하시고 등산을 나중에 하세요.

 

한라산-등산-예약
한라산 등산 예약하는 방법

 

챙겨갔던 준비물

등산가방

등산화

바람막이

수건

간식거리(초콜릿, 젤리, 컵라면 소컵)

김밥

생수 500ml 2병

 

저희가 갔던 때가 4월 27일인데요. 이떄 입산 시작시간이 새벽 5시 30분부터 가능했어요.

 

그런데 입구 바로 앞 주차장은 한 50대? 정도 밖에 주차가 안되기 때문에 일찍가셔야만 주차가 가능합니다. 한 5시 10분 정도까지 가니까 차 댈데 있더라고요.

한라산-등산-코스
한라산 등반

입구에서 입산 시작 전 직원분이 안내멘트 해주시더라고요. 개인 쓰레기 수거, 금연, 12시 30분 이후부터는 진달래밭 대피소에서 정상 입산을 통제한다고 합니다.

 

꼭 챙겨가야만 하는 준비물(우리가 놓쳤던 것들)

생수 500ml 3병 이상

등산 스틱

썬크림

쿨토시

 

한라산-성판악
전날 비가와서 촉촉해진 등산로

올라가기 전에 꼭 볼일 다 보시고 올라가세요. 올라가는 중간에 화장실이 없습니다. 화장실이 있는 곳은 주차장, 속밭 대피소, 진달래밭 대피소입니다. 심지어 정상에도 화장실이 없어요.

 

그리고 물은 꼭 500ml 3병 이상 챙겨가세요. 저와 와이프는 물을 많이 먹는 스타일이 아닌데도 2병으로 부족했었어요.

 

특히 저희 둘은 등산이란 것을 거의 해보지 않았던 사람들이라 올라가는데 제법 오래 걸렸습니다. 한 5시간 걸린거 같아요.(쉬는시간 포함)

 

한라산 정상 백록담에서 찍은 영상

 

배가 고파서 출발 전 김밥 한줄 나눠먹고 올라갔는데, 이것도 미스였던거 같아요. 그냥 빈 속에 올라가세요.

 

체력에는 자신있는 편이었는데, 이게 제맘같지 않더라고요. 스틱 있으신 분들은 좀 더 수월하게 올라가시는 거 같던데 못챙긴게 아쉽더군요. 당근에서 저렴한 스틱 사가세요!

 

한라산-정상
백록담 사진

꼭 등산스틱, 썬크림, 쿨토시는 챙겨가세요. 저희가 정상에 도착했던 시간이 11시가 넘어서였는데, 햇볕이 제법 뜨겁더라구요.

 

등산할때는 몰랐는데, 하산 후 몸이 화끈거려서 그때서야 화상입은 줄 알았습니다.

 

숙소에서 파스 붙이고 휴식

 

결국 숙소 도착하자마자 둘다 쿨링 파스 붙이고 뻣었답니다 ㅋㅋㅋ 그래도 한라산 정복 완료! 한라산 가실분들은 작정하시고 다녀오시길 ㅋㅋ 그 후 3일은 힘들었답니다.

 

백종원 봄동 겉절이 무침 요리

 

백종원 봄동 겉절이 무침 요리

상큼한 봄향기가 다가오는 요즘 봄동 겉절이가 생각나는 계절이 왔네요. 마침 집에서 엄마가 보내준 봄동이 있어 백종원 봄동 겉절이 무침 요리를 한번 해보게 되었습니다. 역시 백종원 쌤은 초

bcc101010.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현실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현실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현실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솔직히 말해 직장생활이든 아르바이트든 월급만으로 살기 힘든 요즘 같은 시대에 부업의 필요성은 더욱 강조되는 시기입니다.

bcc101010.tistory.com

 

울진 죽변항 아침식사 밥집 백반 맛집 추천

 

울진 죽변항 아침식사 밥집 백반 맛집 추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맛집일 것입니다. 이번에 울진 동해바다 여행을 하면서 죽변항 인근 아침식사 밥집을 찾았는데, 로컬 맛집인거 같아 소개해 보려 합니다. 보통 바닷가라고 생각하시

bcc10101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